반응형

겨울동안 두고두고 썩지 않게 고구마 보관하는 비법

반응형

신선하게 고구마 보관하는법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 맛있는 고구마는 보통 박스로 사다 놓고 먹게 되는데요. 잘못 보관할 경우 고구마가 망가져 먹지도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내내 두고두고 먹어도 신선한 고구마 보관하는 법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고구마 수분 말리기. 고구마를 박스채 사왔을 때 바로 보관하면 수분이 있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사온 고구마는 선선한 곳에서 2~3일 정도 두는 것이 좋답니다.

 

두번째! 망가진 고구마 골라내기. 상처난 고구마, 물렁이는 고구마 등 멀쩡하지 않은 것은 미리 골라낸 후 먼저 드시거나 빼주세요.

 

망가진 것 까지 함께 넣을 경우 다른 고구마도 함께 망가져 먹지 못한답니다.

세번째! 통풍이 잘되는 박스 준비하기. 보통 일반 박스에 넣으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고구마가 쉽게 망가질 수 있어요. 그래서 구멍을 송송~ 내어 통풍이 잘 되게끔 만들어 놓으세요.

 

네번째! 신문지 넣고 고구마 넣기. 신문지를 하단에 넣고 고구마가 서로 겹치지 않게 잘 넣어 주세요. 고구마가 서로 달라 붙어 있으면 망가지기 쉽답니다.

 

그리고 가장 윗부분에 다시 신문지로 꼭~ 덮어 주세요.

마지막!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기. 겨울에는 난방이 들어오기 때문에 집이 따듯한데요. 그냥 바닥에 넣을 경우 온도가 높아 망가지기 쉬워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배란다 직사광선이 없는 그늘진 곳에 놓고 먹는 것이 좋답니다.

맛있는 고구마 잘 보관하셔서 겨울 내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