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인 97%가 실수한다는 계란 보관법

반응형

계란 보관법

계란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보통은 냉장고 문을 열면 바로 문쪽에 보관하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보관하면 계란이 보다 쉽게 망가진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오늘은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계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계란은 사오자 마자 쌩쌩할 때~ 바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깨지거나 망가진 계란을 골라 주세요. 계란이 깨져 내용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냉장고 안에서 딱딱하게 굳어 나중에 청소하기도 어렵답니다.

 

저는 보통 깨진계란을 정도에 따라 바로 후라이로 먹거나, 상태가 좋지 않다면 그냥 버리는 편이에요.

두번째! 계란 둥근 부분이 윗쪽으로 가게끔 넣으세요. 계란 위아래를 보면 보다 뾰족한 부분과 보다 둥근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둥근 부분은 기실로 공기 주머니라고 해요. 둥근 부분이 윗 부분으로 향해야 공기순환이 원활해져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요렇게~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끔하고 둥근 부분이 위로 가게끔 계란을 넣어 보관하세요.

 

세번째! 계란은 씻지 않고 보관하기. 계란 표면은 털이나 이물질이 뭍어 있어 더러운데요. 물이나 식초물 등으로 계란을 씻게 되면 표면의 계란 보호막이 망가져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계란을 씻지 않고 그냥 보관하는 것이 신선도면에서 좋답니다.

마지막! 계란 냉장보관 시 문쪽에 보관하지 않기. 보통 계란은 자주 먹기 때문에 문쪽에 두고 먹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신선도 유지를 위해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문쪽은 외부 공기와 닿는 경우가 많아 온도 변화가 문 안쪽 보다 더욱 심해요. 

그래서 신선도 유지를 위해선 냉장고 문보다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건강 재료! 계란 잘 보관하셔서 맛있는 식사 하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