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맛깔나게 만들기

반응형

양파장아찌 레시피

아삭아삭 맛있는 양파장아찌!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집에서도 정말 간단하게 담궈 먹을 수 있는 장아찌류 중 하나인데요. 요즘 맛있는 양파가 나오는 철 담궈 두면 좋아요.

 

오늘은 간단한 양념장 비율 하나로 참 맛있는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양파 3개, 청양고추 3개, 간장 3/4컵, 물 1컵, 설탕 1/2컵, 식초 1/2컵, 소주 1/4컵

 

1컵 = 200ml 계량컵 기준이에요.

 

양파장아찌 레시피

먼저 싱싱한 양파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껍질을 모두 벗긴 후에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씻은 후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놓으세요.

 

고추는 꼭지를 제거하고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고추도 마찬가지로 양파와 함께 물기를 잘 제거해 놓으세요.

 

황금비율 양념장 비법!

물 1 : 간장 0.75 : 설탕 0.5 : 식초 0.5 : 소주 0.25 비율로 넣어 주세요. 소주를 함께 넣어주면 방부제 역할을  하여 좋답니다.

 

'강불'에서 설탕이 녹도록 저어 주세요. 한소끔 끓어 오르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오랫동안 끓이면 맛이 진해질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거품이 끓어 오를 때 바로 꺼주는 것이 중요해요.

 

양파는 반으로 갈라 심지를 제거한 후 9등분 해주세요. 세로 2번 가로 2번 자르면 먹기 좋답니다.

 

고추도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함께 썰어 준비하세요.

 

내열 용기에 양파와 고추를 넣고 양념물이 뜨거울 때 바로 부어 주세요. 처음에는 물이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나중에 물이 생겨 잠기게 된답니다.

 

보관 방법

양파가 뜨지 않도록 누름판으로 누르고 뚜껑을 덮어 주세요. 실온에서 하루정도 보관하고 냉장고에서 3일 정도 보관 후 드시면 맛있답니다.

 

오랜기간 두고 드실 분이라면 3일 후에 양념물만 따로 빼서 한번 더 끓이고 완전히 식힌 후에 양파에 다시 넣고 냉장 보관해 주세요.

익은 후엔 황금빛 양파장아찌가 너무 맛깔나게 보이고 고기와 함께 먹으면 환상적이에요.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더욱 맛있게 양파장찌 담그는법 이였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