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념장 하나로 2배더! 마늘쫑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

2배더~ 맛있게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마늘쫑볶음 레시피

아삭아삭 참 맛있는 마늘쫑볶음. 사실 이 반찬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바로 순식간인데요. 이 반찬은 양념장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집에서 항상 해먹는 맛있는 양념장으로 2배더~ 맛있게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마늘쫑 320g, 고춧가루 1T, 고추장 2T, 매실청 1T, 물엿 1 1/2T, 간장 1T, 참기름 1 1/2T, 설탕 1/2T, 깨 1T, 소금 1/2T, 송송썬 쪽파 2T, 데칠때 천일염 1/2T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

 

마늘쫑볶음 레시피

마늘쫑 끝을 착착 맞춰 주세요. 그리고 끝을 조금 잘라 낸후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 주세요. 끝을 맞춘 후 자르면 일정하게 자르기 더욱 편하답니다.

 

마늘쫑이 선명해지는 비법!

마늘쫑 색깔이 예쁘려면 끓는 물에 소금 조금을 넣고 살짝 데쳐 주면 좋아요.

 

팔팔 끓는 물에 손질한 마늘쫑을 넣고 20초간 짧게 데쳐 주세요. 너무 오래 데치면 식감이 망가질 수 있어요.

 

이렇게 살짝 데치고 나면 색감이 확 살아나고 아삭아삭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바로 찬물에 3번 정도 씻은 후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제거하세요.

 

쪽파는 송송 썰어 준비하세요.

 

양념장 비법!

고춧가루, 고추장, 매실청, 물엿, 간장, 소금, 설탕을 모두 넣고 섞어 주세요. 만약 색깔이 진한 것이 싫다면 간장을 줄이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두툼한 오목한 후라이팬에 양념장을 넣고 '중불'에서 계속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끓어 오를때까지 계속 저어 주세요.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인 후 마늘쫑을 넣고 볶으세요.

 

1~2분 정도 간이 배도록 볶은 후에 불을 끄세요. 그리고 깨, 참기름, 쪽파를 넣고 함께 섞어 주세요.

 

매콤한~ 양념장과 마늘쫑이 만나 계속 밥을 부르는 밥도둑 반찬이에요!

 

제철에 간단하게 볶아 먹기 참 좋은 마늘쫑볶음 만드는법이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