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파김치 만드는법 소금으로 절이지 마세요! '이것'으로 더욱 맛나게~

반응형

더욱 맛난 양파김치 만드는법

양파김치 레시피

요즘 참 맛있는 양파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이 시기 담그면 좋은 것이 바로 양파김치인데요. 절일 땐 보통 소금으로 절이지만 00으로 절이면 더욱 맛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00으로 절여 더욱 맛있는 양파김치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양파(중) 2개, 고춧가루 2T, 멸치액젓 2T, 쌀밥 1T, 설탕 1/2T, 매실청 1 1/2T, 다진마늘 1T, 쪽파 2뿌리, 홍고추 1개, 마른고추 2개, 새우젓 1T, 소금 1/3T, 다시마물 2T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

 

양파김치 레시피

먼저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반으로 자르세요. 그리고 반드시 심지 부분은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심지가 있으면 양파를 자른 후 분리할 때 힘들어요.

 

심지 제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양파를 하나씩 분리해 주세요. 모두 분리해야 전체적으로 골고루 절일 수 있어요.

 

더욱 맛난 양파김치 비결!

양파에 멸치액젓을 넣고 총 20분 동안 절이세요. 소금 대신 멸치액젓을 사용하면 더욱 맛이 살아 맛난 양파김치를 즐길 수 있어요!

 

절이는 동안 기타 재료를 손질하세요. 먼저 쪽파는 송송,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어슷하게 썰어 놓으세요.

 

마늘 3알, 쌀밥 1T, 마른고추 2개, 다시마육수 2T를 넣고 갈아 주세요. 마른고추는 미리 다시마육수에 20분 정도 불려 사용하면 쉽게 갈 수 있어요.

 

절여 놓은 양파에 쪽파 홍고추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어 주세요.

 

양념장과 양파를 잘 섞어 주세요.

 

마지막에 쪽파, 홍고추를 넣고 살살 버무리면 완성!

 

보관 및 숙성법

밀폐용기에 잘 담고, 실온에서 하루 숙성 뒤 냉장숙성시키면 맛있어요!

 

소금 대신 멸치액젓으로 절여 더욱 맛있게 양파김치 담그는법이랍니다. 간단하게 담궈 아삭아삭 맛있게 먹기 참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