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기 좌르륵~ 밥도둑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반응형

레알 밥도둑!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윤기가 좌르륵~ 흐르고 입에 촥~ 달라 붙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이에요. 연근이 요즘 참 맛있게 나오고 있어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딱인데요. 오늘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연근조림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연근 460g, 설탕 1T, 매실청 1T, 마늘 3알, 깨 1T, 참기름 1T, 다시마 육수 1 1/2컵(200ml컵 기준), 간장 1/2컵, 맛술 2T, 물엿 3T, 식초 조금, 식용유 약간 요렇게 준비해 주세요.

 

1T는 밥숟가락 기준으로 한스푼이에요. 나머지 소금간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서 넣어 주시면 좋답니다.

먼저 연근은 깨끗이 씻은 후에 껍질을 완전히 벗겨 주세요. 껍질을 벗길 때는 칼로 자르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감자 깍는 칼을 이용해 보다 손쉽게 깍아 사용하고 있답니다 : ) 그리고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연근에는 아린맛이 있어서 아린맛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린맛 제거를 위해서는 한가지 과정을 거쳐야 해요.

바로 끓는 물에 식초를 조금 넣은 후, 1분 정도 데쳐 주는 것인데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연근 특유의 아린맛이 제거되어 더욱 맛있는 연근조림을 즐길 수 있답니다 : )

 

 

그리고 바로 찬물에 씻어 주면 완성!

 

연근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중불'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후, 마늘을 먼저 넣어 볶아 주세요. 이렇게 마늘향이 살살 올라올 때 연근을 함께 넣고 볶아 주세요. 연근은 1분정도 볶아 주세요.

 

 

다시마육수, 간장, 설탕, 매실청, 맛술을 함께 넣고 뚜껑을 덮으세요. 처음에는 계속 '강불'에서 끓여 주세요. 이렇게 국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바꿔 서서히 끓여 주셔야 해요.

 

계속해서 뚜껑을 덮고 끓이고,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뒤적여 주세요. 그래야 양념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베어 더욱 맛있답니다. 

국물이 어느정도 졸여졌을 때 물엿을 넣어 주세요. 물엿이 들어가야 윤이 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함께 올라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물엿을 함께 넣고 연근조림을 만들어 주세요.

 

 

국물이 거의 없다시피 남았을 때, 마지막은 '강불'에서 30초간 졸여 주세요. 그리고 불을 끄면 완성!

 

 

마무리는 깨, 참기름을 함께 넣고 볶아 주시면 돼요.

 

 

* 영상으로 확인하기

지금까지 맛있게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물엿을 함께 넣어 윤기가 좌르륵~ 흘러 밥 반찬으로 먹기 참 좋답니다. 짭쪼름 하니 밥 반찬으로는 최고에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