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단맛 2배! 물 없이 고구마 삶는법

반응형

물 없이 고구마 삶는법

제철 고구마 맛있게 드시고 계신가요? 고구마는 군고구마, 삶은 고구마, 찐 고구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당도가 참 많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냥 물에 삶을 경우 맛이 퍽퍽하고 단맛이 덜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당도는 확~ 올리면서 군고구마 같은! 물 없이 고구마 삶는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 )

물 없이 고구마를 삶게 되면 이렇게 당도가 높아지고, 액이 나올 정도로 달콤해져 더욱 맛있답니다 ㅎ

 

 

먼저 제철 고구마를 준비한 후, 물에 한두번 정도 깨끗이 잘 씻어 주세요. 살짝 물기가 있어도 좋아요. 만약 고구마를 오래 보관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

 

-> 반년도 거뜬! 고구마 보관법

 

물 없이 고구마 삶는 특급 비법!

 

 

무수분으로 고구마를 찌거나 삶으려면 바로 무쇠솥이 필요해요. 무쇠솥은 은근히 열을 계속 전달할 수 있어 타지 않게 고구마를 잘 삶을 수 있답니다 : )

무수분 고구마 삶기

고구마 삶기 위해 무쇠솥에 고구마를 차곡차곡 넣어 주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꽉차지 않게 해야한다는 점이에요. 너무 꽉꽉 채워 놓으면 고구마가 제대로 익지 않아요.

 

그래서 고구마가 무쇠솥에 닿을 수 있을 정도의 양만 넣어 주세요. 제 무쇠솥엔 3~4개 정도가 제일 적당했답니다.

무쇠솥을 달구기 위해 처음에는 강불에서 15초 가량 데워 주는 것이 좋아요. 어느정도 잘 달궈 졌다면 약불로 줄여 계속 익혀 주세요. 이때! 반드시 뚜껑을 덮고 익혀 주세요.

 

30분 정도 계속 익힌 후, 뚜껑을 열어 잘 익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익히는 시간이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젓가락으로 한번 뒤집고 10분 정도 더 익힌 후, 젓가락으로 찔러 익었는지 확인하세요. 익었다면 불을 끄세요.

 

 

물 없이 아주 잘 삶아졌답니다. 물 없이 삶아서 당도를 전혀 잃지 않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물에만 삶거나 쪄서 먹는 고구마가 질렸다면, 물 없이 무쇠솥에서 간단하게 삶아 드셔 보세요! 훨씬 더 맛있고 달콤하니 좋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