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대로 고구마 냉장 보관하면 안되는 이유!

반응형

오랫동안 고구마 보관하는법

고구마 오래 보관하려고 냉장고에 보관하고 계신가요? 사실 고구마는 10도 이하에서 보관하게 될 경우 하루만에도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냉장보관하면 안되는 것 중 하나에요!

 

잘만 관리한다면 다음 해가 되더라도 싱싱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랫동안 썩지 않고, 내년까지도 먹을 수 있는 고구마 보관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 )

 

고구마 보관법 핵심 포인트!

 

 

고구마 보관에 핵심은 온도, 습도, 빛 관리에요. 이것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박스채로 사온 고구마가 순식간에 썩어 먹지 못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선별 과정! 썩은 고구마나 물러진 고구마가 함께 보관된다면 다른 것 까지 망가뜨릴 수 있어요. 그래서 사온 것 중 썩거나 무른 고구마는 따로 빼서 먼저 드시거나 버리는 것이 좋아요.

 

 

다음은 고구마 수분을 날리는 것! 처음 고구마를 사왔다면 고구마에 수분이 함께 있을 거에요. 이대로 함께 보관할 경우 곰팡이나 썩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수분을 없애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나란히 눕혀 주세요. 그리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 이틀정도 잘 말려 주시면 좋아요.

고구마를 잘 말렸다면, 처음 사왔던 박스나 보관하기 좋은 종이 박스를 구하세요. 종이박스는 숨을 쉴 수 있어 좋아요. 여기에 송곳이나 칼 등으로 숨통이 틔이도록 구멍을 내주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박스 내부가 통풍이 되지 않으면, 고구마가 망가질 수 있으니 통풍이 잘 되게끔 만들어 주세요.

다음으로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차례차례 넣어 주세요. 그리고 서로 겹치지 않게끔 따로따로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 만약 서로 따닥따닥 붙어 있으면 무르기 참 쉽답니다.

 

한줄씩 고구마를 넣을 때 마다 신문지를 넣어 주세요. 한층씩 되어야 더욱 좋아요.

마지막 윗 부분에도 신문지로 잘 덮은 후 뚜껑을 덮어 주세요.

 

보관하는 장소!

마지막으로 보관하는 장소가 가장 중요한데요. 첫째! 온도. 온도는 12에서 15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만약 너무 추운 곳에 있다면 고구마가 무를 수 있어요.

 

둘째! 통풍이 잘되는곳, 셋째! 그늘진 곳이에요. 그래서 저는 보통 가을에는 배란다에 보관하고, 겨울에는 현관문 근처에 보관하고 있답니다. 이곳이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고 있어 고구마 보관하기 참 좋았어요.

이 방법을 통해 6개월 정도는 거뜬하게 잘 먹었답니다. 맛있는 고구마 철 보관잘 해서 오랫동안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 즐기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