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년차 주부가 알려주는! 주방 청소 노하우 4가지

반응형

주방청소 노하우 4가지

주방청소는 언제 해도 항상 더럽기 마련이에요. 그래도 항상 관리와 청소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주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

 

 

총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배수구 청소, 주방후드 청소,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 전자레인지 청소 요렇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첫번째! 주방 배수구 청소하기. 주방 배수구는 음식물 찌꺼기로 정말 더러운데요. 정말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은 바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과탄산소다를 주방 배수구에 2/3정도로 부어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물을 천천히~ 부어 주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와 자동적으로 청소가 되는데요.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하지만 나머지 모서리는 잘 안닦일 수 있어 칫솔로 닦아 주면 좋아요!

요렇게 완벽하게 깨끗해져 참 간편하고 좋은 방법이랍니다. 단!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환기를 잘 시키고, 고무장갑을 이용해서 닦는 것이 좋아요.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호흡기나 손에 닿으면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두번째! 주방후드 닦는법. 주방후드는 고기를 한번 굽고나면 정말... 기름이 가끔 뚝뚝 떨어질 정도로 좋지 않아요. 그래서 항상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주방후드 간편하게 닦는법!

 

 

여기도 마찬가지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편하답니다. 과탄산소다를 주방후드 필터 망에 골고루 잘 뿌린 다음 뜨거운물을 골고루 부어 주세요.

그러면 요렇게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와 자동적으로 청소가 돼요. 다음 칫솔로 잘 닦은후 물에 잘 헹궈 물기를 완전 말린 후 다시 결합시켜 주면 아주 간편하게 주방후드 청소를 마칠 수 있어요!

 

 

기타 기름때의 경우는 소주를 이용해 키친타올에 잘 적셔 닦아 주면, 알콜이 기름때를 녹여 쉽게 닦을 수 있어요!

 

 

세번째! 후라이팬 기름때. 고기를 굽거나 양념을 재면 항상 후라이팬 닦기가 참 힘들죠. 이럴땐 바로 밀가루를 사용해 보세요.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도 괜찮답니다.

 

밀가루를 활용해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지르면, 밀가루가 기름때를 흡수해 손쉽게 닦을 수 있어요. 마무리는 세제로 간단하게 닦아 물로 헹궈주면 뽀득뽀득 기분 좋아지는 후라이팬으로 변신~

네번째! 전자레인지 닦는법. 전자레인지에서 요리나 무엇을 데우면, 뽕뽕! 하면서 사방팔방 튀어 더러워지기 참 쉬워요. 그리고 나중에 굳게 되면 더더욱 닦기 힘들어 지는데요.

 

요럴땐! 전자레인지용 컵에 물 한컵을 받아 주세요. 절반 정도만 채운 후, 5분 정도 돌려 주세요.

요렇게~ 전자레인지 안이 수분으로 가득해지면서 굳어 있던 건더기들이 닦기 쉬워진답니다.

 

 

헹주나 수건 등을 이용해서 가볍게 닦아 주면 손쉽게 전자레인지 청소 끝!

 

오늘은 주방에서 관리하기 까다로웠던 청소 부분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간단한 꿀팁을 적용하면 손쉽게 청소를 끝마칠 수 있어 참 좋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