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년차 주부의 '제철무' 200% 활용법

반응형

제철무 200% 활용하기

가을의 보약! 바로 제철 무에요. 가을 무는 인삼보다도 더 좋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이렇게 좋은 무로 요리할 때, 그냥 아무 부위나 사용하고 계셨나요?

 

무는 부위마다 맛도 식감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요리마다 적합한 부위를 사용해야 최대의 맛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요리맛을 더욱 좋게 하는 각 부위별 사용법을 알려드릴께요 : )

 

 

무를 보면 흰색 부분과 초록색 부분으로 되어 있어요. 흰색 부분은 땅속에 박혀 있고, 초록색 부분은 땅 윗 부분에 있는 부위인데요. 아랫 부분은 땅속에 박혀 있었을 정도로 단단하고 매운 맛이 강하답니다.

 

반면 윗 부분인 초록색은 단맛이 아주 좋아요. 그래서 단맛에 적합한 요리에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초록 부분 활용법!

초록색은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무생채나 샐러드에 활용하기 좋아요. 일반적으로 맵거나 단단한 부위인 흰색을 사용한다면 무생채의 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울 수 있어요.

 

매운맛과 단맛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중간 부분을 적절히 사용하거나, 흰색과 초록색 부분을 잘 섞어 활용하면 더욱 맛있는 무생채를 즐길 수 있어요.

중간 부분 활용법!

중간 부분은 아삭하고 단단해서 조림, 뭇국, 전골 등에 사용하면 좋은 부분이에요. 

 

 

저는 요리할 때 주로 뭇국이나 고등어 조림에 중간 부위를 잘 활용하고 있어요.

 

흰색 부분 활용법!

흰색 부분은 단단하고 매운 맛이 특징이에요. 단단한 만큼 익히는 요리에 잘 어울리는데요. 특히 무나물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 부위랍니다.

 

좋은 제철 무 고르는법

 

 

녹색 부위가 전체의 1/3 정도이고, 단단하고 무거운 무가 좋답니다. 손으로 만져봤을 때, 무가 매끈하고 잔 상처가 없는 것이 좋은 무에요. 

 

 

제철에 좋은 무를 골라 절적한 부위를 사용해 맛있는 요리를 해드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