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만 쏙~ 밤 삶는 방법
맛있는 햇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달콤한 밤! 찌거나 삶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하나씩 일일이 까서 먹으려면 불편한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용 ㅠ 그래서 오늘은! 한번에 쏙~ 껍질만 쉽게 까는 밤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밤을 쉽게 까는법은 삶거나 찌기 전 과정이 참 중요해요. 그래서 특별한 3가지 방법을 거치면 누구나 손쉽게 깔 수 있어요.
먼저 새로 사온 밤은 물에 한번 깨끗이 씻어 주세요. 그리고 썩거나 벌레 먹은 밤이 있다면 미리 골라서 버리는 것이 중요해요. 먹다가 벌레 먹은 밤이 나오면 기분이 참 그렇죠... ㅎ
밤 껍질 잘 까지게 삶는법 3가지!
첫번째 방법은 물에 60분 정도 담궈 두는 것이에요. 밤이 얼마나 건조하느냐에 따라 시간을 조금씩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60분 정도 물에 담궈 둔 후, 삶거나 찌면 되는데요. 요렇게 하면 밤 껍질이 부드러워져 한결 껍질 제거하기 쉬워진답니다.
두번째! + 열십자 모양을 내주세요. 칼을 이용해서 상단 부분에 열십자 모양을 내면, 밤을 까기 훨씬 더 수월해진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너무 얕게 넣지 않는 것이에요.
만약 칼집을 너무 얕게 넣을 경우, 밤이 제대로 까지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 저는 1/3 정도 깊이까지 넣는 편이에요. 몇번 도전해 보고 조절해 주는 것이 좋아요 ~
이제 준비된 밤은 찌거나 삶아 주세요. 저는 간편한 방법으로 전기밥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전기 밥솥을 이용한다면 밤이 물에 잠길 정도로 채워 주세요.
전기밥솥을 이용하면 끓어 넘칠 염려도 없고, 버튼 한번으로 손쉽게 삶아낼 수 있어 좋답니다. 단! 밥통 청소를 열심히 해주셔야 하는 단점도 있긴 있어용 ~ 밥통 청소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만능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만능찜은 40~45분 정도만 삶아주면 완성! 밥통 청소가 조금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밤을 삶아낼 수 있어 참 좋아요!
만약 밤의 단물 빠지는 것이 싫다면, 찜기를 이용해서 쪄주는 것이 좋아요. 사실 밤은 어느 방법으로 해도 참 맛있는 것 같아요 : )
세번째! 찌거나 삶은 밤은 바로 찬물 샤워 10분 실시! 바로 찬물에 담그거나 찬물샤워를 시킨 밤은 알맹이가 수축하기 때문에 밤 알맹이와 껍질 사이에 공간이 생겨 훨씬 더 수월하게 껍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찬물 샤워를 마친 밤은 볼록한 부분부터 껍질 제거를 하세요. 그러면 나머지 부분은 아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아무리 잘 했다고 해도 간혹 잘 까지지 않는 밤이 있는데요.
그럴땐 요렇게~ 칼을 이용해서 살살 까게 되면 손쉽게 껍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껍질 쉽게 까는 밤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3가지 과정! 물에 60분간 담궈 놓기, 열십자 모양 내기, 10분간 찬물샤워하기를 통해 간단하게 맛있는 햇밤 즐기시길 바랄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