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요할 때 바로 갈아 쓰는! 찹쌀가루 만들기

반응형

필요할 때 바로 갈아쓰는

찹쌀가루 만들기

 

김치풀을 만들 때

찹쌀가루가 참 요긴하게

잘 사용되는데요 : )

 

 

구매를 위해 방앗간에 가지 않고

바로 집에서 갈아 사용할 수 있는

찹쌀가루 만드는 방법만 알고 있다면!

 

국산 제품을 사용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먼저 사용할 만큼

찹쌀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2컵을 준비해서 사용했어요.

# 찹쌀 씻기

갈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찹쌀을 먼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주시면 돼요.

 

 

저는 3~4번 정도 씻어 사용했어요

# 찹쌀 불리기

갈기 전 찹쌀을

8~9시간 정도 불려 주세요.

 

불린 찹쌀은 한번 씻고

3~4시간 정도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가 없어야 잘 갈려요.

# 가는법

분쇄기를 준비하여

분쇄기에 찹쌀을 적당히 넣고

 

갈아 주세용~

 

잘 갈리지 않은 모서리 부분은

젓가락 등을 이용해 골고루 섞고

 

다시 한번~ 갈아 주세요!

 

# 한가지 팁!

만약 찹쌀이 잘 갈리지 않았다면

쟁반에서 한번 말린 후

 

다시한번 갈아 주면 좋아요.

# 보관법

갈아 놓은 찹쌀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하고

사용할 때 바로바로 빼서 사용하면

 

저는 3개월 정도는 거뜬히 사용했어요!

국산 제품을 직접 사다가

갈아서 사용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참 좋고

 

필요할 때마다 갈아서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용!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