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것' 넣어 10배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

고소함이 굿!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멸치볶음 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멸치볶음! 맛도 영양도 꽉차 있어서 밥상 위 반찬으로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여기에 한가지 재료를 더 추가해서 더욱 맛있게 멸치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잔멸치 100g, 간장 1T, 청주 1/2T, 물엿 1 1/2T, 설탕 1/2T, 맛술 1/2T, 마늘 2알, 붉은고추 1/2개,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T, 깨 2/3T, 마요네즈 1T

 

1T는 일반 밥숟가락 1스푼 기준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잔멸치를 준비하세요. 준비한 잔멸치를 두툼한 후라이팬에 넣고 '중불'에서 1~2분 정도 볶아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멸치의 수분이 빠지고 비린맛이 날아가 더욱 맛있어요.

 

한번 볶은 잔멸치는 채에 받쳐 가루를 털어 주세요. 가루를 충분히 털어야 볶을 때 가루가 타지 않아 깔끔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참기름, 깨, 마요네즈를 제외한 나머지 양념재료를 모두 그릇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마늘은 채썰기,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 놓으세요.

 

볶는 방법

먼저 '중불'에서 식용유와 마늘을 넣고 잘 볶아 주세요. 마늘향을 미리 낸 후에 볶으면 향이 더욱 좋답니다. 약 30초 정도 볶은 후에

 

양념장을 넣은 뒤, 양념장이 보글보글 끓어 오를 때까지 저어 주세요. 보글보글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잔멸치를 넣어 주세요.

 

이제 멸치에 간이 배일 때까지 계속 저어가며 볶아 주세요.

 

10배더 맛있어지는 한스푼의 마법!

간이 배었을 때, 마요네즈, 고추를 넣고 섞어 주세요. 이때 마요네즈를 함께 넣고 볶으면 더욱 고소한 맛이 좋고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마요네즈와 멸치가 함께 어우러져 정말 맛있어요.

 

마요네즈와 잘 섞은 후에 불을 꺼주세요.

 

참기름, 깨를 넣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섞으면 완성!

 

마요네즈 한스푼으로 더욱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에요. 온가족 맛나게 즐길 수 있어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