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장고를 부탁해 5분육포 만들기, 정말 육포맛이 나요

반응형

냉부해 정지선 셰프의 5분육포 만들기를

따라해봤는데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육포맛이 올라왔어요 ㅋ

 

TV를 보면서 파이터 김동현 선수가

나와서 먹어본 것 중 제일 맛있다고 할 정도여서

정말 맛이 궁금했었어요.

 

 

마침 부채살도 있고,

설탕만 넣어준 뒤 기름에 튀기면

끝이기 때문에 한번 해봤습니다 : )

 

재료는 얇은 부채살 & 설탕이에요.

부채살이 두껍다면, 망치로 좀 두들겨 주면

금방 얇게 변해요. 강식당에서 고기를

두드린 것 처럼 해주세요 ㅋ

 

만약 핏물이 있다면

핏물제거도 해주세요.

그리고 설탕에 재워두세요.

저는 조금 많이 넣은편인데요.

10분정도 재워두면 돼요.

 

10분후~

이렇게 변했어요!

완전히 설탕이 녹아버렸네요.

 

이제 기름에 튀길 차례~

냄비에 기름이 잠길정도로 담아

온도가 올라왔을 때 넣었어요.

 

 

튀기는 시간은 2~3분 정도로 했어요.

조금 바삭하게 해주는 것이 맛있어요.

저는 중불에서 강불 사이로

왔다갔다 하면서 튀겼어요.

 

튀긴 고기를 건져서

기름을 쫙~ 빼주세요.

 

한번 사용한 기름은

설탕이 고체화가 되서

다시 사용하기가 어려워요 ㅠ

그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육포라서 조금 식혀야

맛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식혀두고 자르니깐

완전 육포같아요 : )

 

냉부해 정지선 셰프는

설탕만 넣고 했었는데요.

샘킴 셰프 말대로 간장에 해서

튀기면 훨씬 맛있을 것 같아요.

물론! 이 자체로도

달짝지근~ 해서 맛나요 ㅎ

저는 조금 아쉬운 대로

소금을 살짝 쳐서 먹었어요 ~

 

가정에서는 기름을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매번 해먹기는 부담스럽고

가끔씩 해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매일 업데이트 포스팅을 받으려면?

☞ Facebook

☞ Kakao 플러스친구

Kakao Story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