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스크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더이상 고생하지 마세요~

반응형

초간단! 마스크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마스크 안경 김서림방지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 여름에는 괜찮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며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기 시작하고 있어요. 아무리 코 지지대를 꽉꽉 누른다고 해도 김서림을 막기란 쉽지 않은데요 ㅠ 오늘은 간단 방법으로 편하게 마스크 착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

 

 

먼저 코 지지대는 항상 코에 꽉~ 밀착시켜 착용해 주세요.

이 방법만 있다면 실망하셨을 텐데요. 사실 00으로 코팅을 하고 나면 끓는 물에 가져다 대도 김서림이 잘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ㅎ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이것 준비하기!

 

 

바로 주방세제를 준비해 주세요. 주방세제라기 보단 '중성세제'를 준비하는 것이 맞는데요. 절대로 안경에 산성 알카리성 제품을 사용하면 안돼요! 이 제품들은 안경 코팅막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독이랍니다.

하지만 주방세제는 중성세제이기 때문에 조금 더 낫다고 해요. 여기서! 라임이나 레몬 향이 첨가된 주방세제를 이용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 라임이나 레몬도 마찬가지로 산성을 띄기 때문이에요 ~

 

준비 과정

큰 볼에 주방세제를 넉넉하게 풀어 주세요. 그리고 찬물을 넣고 섞으세요. 이때, 농도가 너무 옅으면 효과가 없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전 사용할 때 조금 더 농도를 짙게 해주었답니다 : )

 

찬물을 사용하는 이유는 뜨거운 물일 경우 안경렌즈가 망가질 수 있어요. 그래서 뜨거운물 보다는 찬물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좋은 것 같아요.

효과적인 이유!

바로 주방세제에 있는 '계면활성제' 때문인데요. 계면활성제가 안경렌즈에 코팅이 되면, 김서림방지에 탁월해요. 같은 이유로 욕실 거울 등에도 사용하면 좋아요. 샤워 후에도 김서림이 생기지 않아 거울을 볼 때 편하답니다.

 

 

물로 가볍게 헹궈 준뒤,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그냥 거품을 닦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찜찜해서 물로 한번 헹군 뒤 물기제거를 해주었답니다.

 

실제로 끓는 물에서 실험을 해보았어요. 안경렌즈에 코팅하지 않았을 때는 김서림이 금방 생기고 쉽게 사라지지 않았어요. 반면, 코팅 후엔 김서림이 잘 생기지 않았어요. 생겼을 때도 금새 김서림이 사라졌답니다.

 

 

지금까지 마스크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환절기 속 건강 더욱 조심하시고 마스크 잘 쓰셔서 보호하시길 바랄께요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