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삭 짭짤 맥주 한잔 부르는 '냉부해 옥수수알튀김'

반응형

알알이 톡톡 터치는

냉부해 옥수수알튀김!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다가

정지선 셰프의 옥수수알 튀김이

그렇게 맛있게 보여서

어떤 맛일지 엄청 궁금했어요 ㅋ

 

 

맥주안주로 좋다고 해서

얼른 집에 있는 스위트콘과 멸치로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

 

재료는 간단해요!

스위트콘과 마른 멸치, 전분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양은 드시고 싶은 만큼

정해서 해주세요 ~

먼저 옥수수 콘의 물기를

쫙~ 빼주셔야 해요.

 

#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물기가 있으면 위험해요.

물기를 뺀 옥수수에

전분을 적당히 넣어

알알이 뭍도록 섞어 주세요.

 

 

그리고 체에 남은 전분을

걸러 주시면 1차 재료 준비 완성!

 

 

이제 기름 온도를 확인해야 해요.

멸치 하나를 넣었을 때

바로 떠오르면 적정한 기름 온도에요.

 

먼저 멸치를 튀겨 주세요.

순서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옥수수부터 하면 전분 가루 때문에

멸치 부터 튀겼어요.

 

대략 중강불에서

40초 정도 튀겼어요.

아주 바삭하게 튀겨 졌네요 ㅎ

 

멸치 자체가 짭짤해서

따로 간을 안해도 돼요.

옥수수도 마찬가지로

중강불에서 1분 20초 정도

초벌을 해주었고,

 

저는 더 바삭하게 하기 위해

식힌 다음 30초 정도 더 튀겼어요.

확실히 더 노릇해 지고

더 바삭해 졌어요 : )

 

 

옥수수도 약간 짭짤하지만,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하시면 돼요.

 

저는 1/3T 정도 소금을 넣었는데

조금 짭짜름 했어요 ㅎ

소금간을 한 옥수수콘과 멸치를

한곳에 모아 잘 섞어 주면

냉부해 옥수수알 튀김 완성~

 

 

짭짤하면서 바삭바삭

옥수수 알맹이가 터져서

너무 맛있어요.

 

탄산이나 맥주에 저절로 손이가요 ㅎ

멸치가 들어가 있어

영양도 좋고 옥수수도 맛있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듯 해요!

 

 

간단해서 좋고

급 맥주가 마시고 싶을 때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