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5분 완성 초간단!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간단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잡채 레시피

호로록~ 맛있는 잡채! 맛있는 만큼 만드는 시간도 최소 1시간 정도는 거뜬하게 걸리는데요. 오늘은 후라이팬 1개로 아주 간편하고 15분만에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당면 140g, 목이버섯 10g, 대파 작은 것 1뿌리, 양파(중) 1개, 당근(중) 1개, 마른 표고버섯 20g, 시금치 100g, 참기름 2T, 깨2T

양념장: 간장 90ml,  청주 1T, 맛술 1T, 물엿 1T, 식용유 2T

소고기 양념장 : 소고기 150~200g, 간장 2T, 설탕 1/3T, 물엿 1/2T, 송송썬 대파 1 1/2T, 후추 조금, 참기름 1T, 다진마늘 2/3T, 청주 1T, 매실청 1T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

 

잡채 레시피

목이버섯은 칼로 꼭지 부분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먹기 좋게 자르세요.

 

버섯류는 1시간 30분 전 물에 충분히 불려 놓으세요. 불려 놓은 버섯은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꼭 짜서 건져 놓으세요.

당면은 굵기에 따라 삶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이때 원래 삶아야 하는 시간 보다 2분 정도 덜 삶아 주세요. 나중에 함께 볶기 때문에 볶는 과정에서 알맞게 익는 답니다.

 

삶아 놓은 당면은 찬물에 2~3번 씻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놓으세요.

 

당면이 삶아지는 시간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하세요.

 

볼에 소고기 150~200g, 간장 2T, 설탕 1/3T, 물엿 1/2T, 송송썬 대파 1 1/2T, 후추 조금, 참기름 1T, 다진마늘 2/3T, 청주 1T, 매실청 1T를 넣고 표고버섯도 함께 넣은 후 섞으세요.

당근 채썰기, 양파 채썰기, 대파 어슷썰기, 시금치 먹기 좋게 썰기.

 

간장 90ml,  청주 1T, 맛술 1T, 물엿 1T, 식용유 2T 양념장 재료를 볼에 넣고 섞으세요.

 

잡채 볶는법

소고기는 강불에서 미리 볶으세요.

 

이때 목이버섯 넣고 함께 볶으세요.

 

두툼한팬에 양념장을 넣고 끓이세요. 끓어 오르면 당면을 넣고 양념이 조금 남을 때까지 끓이세요.

 

양념이 모두 끓으면 모든 야채를 넣고 함께 끓이세요.

 

야채가 반정도 익을 때까지 강불에서 계속 볶으세요. 너무 익으면 야채 물이 나와 맛이 없답니다.

 

야채가 반쯤 익었을 때, 고기와 버섯을 넣고 함께 1분더 볶고 불을 끄세요.

 

완성된 잡채는 넓은 양푼에 펼쳐서 반드시 식히세요. 그래야 물이 생기지 않고 불지 않아요. 

 

마지막에 참기름 깨 넣고 섞으면 완성! 재료를 한번에 볶아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추석 명절 간단하고 맛있는 잡채 즐겨 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