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배더 맛있게 어묵볶음 만드는법
식당이나 집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반찬 중 하나! 바로 어묵볶음이죠~ 밥과 함께 먹어도 그냥 반찬만 먹어도 될 정도로 참 맛 좋은 음식인데요. 오늘은 여기에 한가지 재료를 추가해 더욱 촉촉하고 맛있게 어묵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어묵 330g, 간장 3T, 설탕 1T, 청주 1T, 마늘 2알, 참기름 1T, 소금 & 후추 조금, 다시마 육수 4T, 맛술 1T,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2개, 식용유 조금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이랍니다.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먼저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마늘은 다지고, 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반드시 씨를 제거한 후 어슷하게 썰어 주세요. 그래야 깔끔하게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더욱 맛있는 어묵볶음 비결!
간장, 설탕, 다시마육수, 소금, 후추, 대파, 청주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이때 다시마육수를 함께 넣고 만들면 더욱 감칠맛이 좋고 촉촉하니 맛좋은 어묵볶음을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다시마 육수 레시피는 이곳을 참고해 주세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하세요. 저는 길쭉하게 썰어 준비했어요. 사각으로 썰으셔도 괜찮답니다.
썰어 놓은 어묵은 뜨거운 물에서 20초 정도 짧게 데쳐 주세요. 그리고 소쿠리에서 물기만 제거해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난 어묵은 기름기가 빠져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요.
어묵 볶는 방법
두툼한 후라이팬에 '중불'에서 식용유를 두른 후 대파와 마늘을 볶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대파와 마늘향이 솔솔 올라와 더욱 맛있어요.
고추, 어묵, 양념장을 넣은 후 2분 동안 잘 저어가며 볶아 주세요.
국물이 거의 없어지고 간이 어묵에 쏙쏙~ 배어 들어갔을 때 불을 꺼주세요.
마무리로 참기름과 깨를 넣고 섞으면 완성!
다시마 육수를 이용해서 더욱 촉촉하고 감칠맛 좋은 어묵볶음 레시피에요. 이 반찬 하나면 일주일 반찬걱정은 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