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대째 내려온 우리집 밥도둑! 마늘쫑새우볶음 황금레시피

반응형

밥도둑 마늘쫑새우볶음 황금레시피

마늘쫑새우볶음 레시피

아삭 바삭 짭쪼름한 맛이 참 좋은 반찬! 마늘쫑 제철에 맛 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저희집에서 자주 먹는 마늘쫑새우볶음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손질한 마늘쫑 240g, 건새우 50g, 맛소금 1/3T, 설탕 1/2T, 청주 1T, 물엿 1T, 간장 1T, 참기름 1T, 통깨 1T, 식용유 조금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이에요.

 

마늘쫑새우볶음 만드는법

가장 먼저 마늘쫑을 손질하세요. 마늘쫑은 끝 부분을 맞춘 후에 조금 잘라서 버려 주세요. 그리고 손가락 2마디(4~5cm 정도) 길이로 잘라 주세요. 꽃봉오리가 있는 부분은 잘라 낸 후 사용해 주세요.

 

끓는 물에 천일염을 넣어 주세요.

 

소금을 넣은 팔팔 끓는 물에서 10초 정도 아주 살짝 데쳐 주세요. 이렇게 데친 마늘쫑은 아린맛도 제거되고 더욱 파릇파릇 맛있는 색감으로 변한답니다.

 

데쳐낸 마늘쫑은 바로 찬물에 3번정도 씻은 후에 소쿠리에서 물기를 탈탈 털어 주세요.

 

마늘은 편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건새우 먼저 볶는 이유!

먼저 웍팬에 건새우를 중불에서 한번 볶은 후에 그릇에 넣어 식혀 주세요. 이렇게 한번 볶아낸 건새우는 수분기가 날아가 더욱 바삭해서 맛있어요.

 

볶는 과정에서 부스러기를 털어 내기 때문에 마늘쫑을 볶을 때 타지 않고 맛나게 볶아낼 수 있어요.

 

맛나게 볶는법

이제 웍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중불에서 볶아 마늘향을 내주세요. 마늘향이 올라올 때 마늘쫑을 넣고 볶아 주세요.

 

마늘쫑을 살짝 볶은 후에 한쪽으로 재료를 몰아 주세요. 그리고 간장을 넣고 살짝 끓여 주세요. 살짝 끓인 간장은 더욱 풍미가 좋아진답니다.

 

간장이 살짝 끓어 오르면 다른 재료와 함께 모두 섞어 주세요.

새우, 맛소금, 설탕, 물엿을 넣은 후 한번 볶아 주세요. 너무 오래 볶으면 마늘쫑 식감이 물러져 맛이 없을 수 있어요.

 

불을 끄기 전 '강불'에서 청주를 넣고 알콜을 날린 후 불을 끄세요.

불을 끈 후에 깨, 참기름을 넣고 섞으면 완성!

 

살짝 끓인 간장의 풍미와 파릇파릇한 마늘쫑, 바삭한 새우가 만나 정말 맛있는 마늘쫑새우볶음 황금레시피 랍니다. 제철에 맛있게 맛 볼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에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