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텐 연마제 제거 세척 그냥 하면 안되는 이유!

반응형

스텐 연마제 세척 방법!

스텐리스 제품 구입후 그냥 세제에 닦아서 사용하고 계셨나요? 처음 구입한 스텐리스 제품을 닦아 보면 검게 나오는 물질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탄화규소'를 제대로 닦으려면 특별한 과정이 필요해요. 그럼 바로 스텐 연마제 세척 방법 알려드릴께요!

 

 

탄화규소는 '발암 추정 물질'이라고 규정 되어 있어 반드시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탄화규소는 물을 밀어내는 성질인 '수소성 물질'로 일반 설겆이로는 닦기 어렵다고 해요.

또한, 이 입자는 미세하기 때문에 스텐리스 곳곳에 들어가 아주 닦기 어려워요.

 

첫번째 할일!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뭍혀서 닦아 주세요. 이때 주의할 부분은 새로산 스텐 제품에서 검은색 연마제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닦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물로는 그냥 닦이지 않지만, 기름을 이용하면 스텐에 있는 연마제를 제거할 수 있어 좋아요.

두번째, 베이킹소다 & 식초를 활용해 깨끗이 닦아 주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하면 남은 연마제까지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마무리로는 세제를 활용해 깨끗하게 닦아 주면 끝! 발암추정물질인 연마제를 깔끔하게 닦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만약 세로 구매한 스텐이나 이전에 닦지 않았던 스텐제품이 있다면 연마제를 깔끔하게 닦아 안심하고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