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년차 주부의 종이호일 200% 활용법

반응형

종이호일 요리에만 사용하시나요?

잘 활용하면 주방에 아주 큰 이득! 종이호일이에요. 보통 요리에만 사용하거나 튀김 후 기름 뺄 때 많이 사용하고, 베이킹에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이외에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종이호일 활용법 알려드릴께요 : )

 

 

보통 버터나 식빵 등을 냉동 보관하면 어떻게 되나요? 딱딱 달라 붙어 오래 보관한다고 해도 사용하기 정말 불편하셨죠?

그럴땐 종이 호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버터나 빵 사이사이에 넣어 보세요. 종이 호일은 버터나 빵이 달라 붙는 것을 방지 하기 때문에 냉동 보관을 하더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식빵도 마찬가지로 중간에 종이 호일을 껴 놓으면 손쉽게 사용 가능해요!

 

설거지 하지 않아도 되는 특급 비법!

 

 

보통 강판에 감자나 양파 등을 갈고 나면 설거지 하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틈새 사이사이에 감자나 양파가 껴서 잘 빠지지 않아 힘들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던 것 같아요!

그럴 땐 강판 위에 종이 호일을 한장 깔아 주세요. 그리고 평소처럼 갈아야 할 재료를 갈아 주세요.

 

짜잔~ 강판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도 평소처럼 아주 잘 갈리고, 강판에 재료가 끼지 않아 사용 후에 물로 가볍게만 헹궈 주면 설거지가 끝이나 아주 편하답니다.

 

다음은 바로 생선! 생선 구울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비!린!내! 비린내가 집안에 퍼지고 후라이팬에도 배어 다음 요리에도 생선냄새가 나기 마련이에요.

 

그럴땐 생선에 쿠킹오일을 바르고 쿠킹용 종이호일로 감싸주세요.

그리고 생선을 평소처럼 구워주면, 집안에 생선냄새도 풍기지 않아요. 또! 후라이팬에 생선이 뭍지 않아 따로 설거지 없이도 냄새 나지 않고 아주 깔끔한 후라이팬을 다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전자렌지 사용인데요. 치즈볼이나 어묵칩을 만들 때 그냥 접시위에 전자렌지를 돌리면 따닥따닥 달라 붙어 떼어내기가 굉장히 어려워요. 이럴땐 접시 위에 종이 호일을 깔고 어묵이나 치즈를 올려 보세요~

 

전자레인지 사용 후에도 재료가 달라 붙지 않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아주 편하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