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꼬막 해감 '이것' 넣어 시간 2배로 단축시키는법

반응형

꼬막 해감 방법

꼬막제철 그냥 소금물에만 하고 계신가요? 소금물에만 해감해도 충분히 잘 되긴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소금물에 00만 더하면 해감이 2배더 빠르게 될 수 있는데요. 바로 간단 방법 알려드릴께요 : )

 

 

 

재료는 꼬막 1kg, 소금 1/4컵(200ml컵), 물 1L를 준비해 주세요. 만약 더 많은 꼬막 해감을 원하면 꼬막이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비율을 맞춰 주세요 ~

꼬막이 들어갈 수 있는 양푼을 준비해서 소금과 물을 섞으세요. 가급적이면 소금을 완전히 녹여 주세요. 바닷물과 비슷한 환경이 되었을 때 꼬막이 입을 벌려 뻘이나 이물질을 뱉을 수 있답니다.

 

 

꼬막을 잘 넣은 후 물에 완전히 잠기게끔 해주세요.

 

꼬막 해감 핵심 비법 공개!

 

 

 

바로 스텐리스 수저 2개를 함께 넣는 것이에요. 스텐리스 수저는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 금속 성분이 소금의 염화나트륨과 함께 만나게 되면 열반응과 화학 반응이 일어난다고 해요!

그래서 꼬막이 입을 더욱 쉽게 벌리고, 이물질을 더욱 쉽게 뱉어낼 수 있답니다 : )

 

 

한가지더! 추가해야 하는 것은 바로 검은 비닐봉지에요. 검은 봉지로 덮어 놓게 되면, 어두운 환경이 조성되는데요. 어두운 환경은 조개류의 활동을 더욱 활성화 시켜 이물질 제거에 좋답니다.

 

 

30분 후! 꼬막이 입을 벌렸어요. 스텐리스 수저 2개를 이용해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해감 후에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이물질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껍질 부분과 틈새는 솔을 이용해 깨끗이 닦으면 좋답니다.

 

 

제철 꼬막! 스텐리스 수저 2개와 검은 봉지를 이용해 쉽게 해감해서 맛난 제철 요리 해드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