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대로 남은 족발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마세요!

반응형

남은 족발 데우기

식은 족발 데우는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족발~ 먹고 남은 족발 어떻게 드시나요? 보통은 그냥 식은채로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실텐데요. 이렇게 먹으면 맛이 없죠.. 그래서! 오늘은 아주 맛나게 남은 족발 데우기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전자레인지에 돌리게 되면 보통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퍽퍽하고 맛이 없어요. 그렇다고 물에 그냥 삶게 되면 맛이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식어 버린 족발을 그냥 먹게 되면 너무 차갑고 기름이 굳어 딱딱해서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촉촉하게 족발 데우기 특급 비법!

 

 

바로 물에 데우는 방법이에요! 단, 물에 직접 데우지 않는 것인데요. 지퍼백 하나면 처음 음식을 만든 것처럼 맛있게 데울 수 있어요.

이때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은 바로 내열이 되는지 확인 하는 것인데요. 만약 100도씨를 견딜 수 없는 지퍼백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뜨거워도 괜찮은 지퍼백을 사용했답니다.

 

 

물을 완전히 팔팔 끓인 다음 양푼이나 족발이 충분히 담길 수 있는 곳에 넣어 주세요.

 

 

지퍼백에 잘 담은 식은 족발을 뜨거운 물에 담궈 주세요. 이때! 물을 절대로 끓이면 안돼요. 그냥 끓였던 물에만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열이 빠지지 못하도록 뚜껑을 닫고 5분 동안 두세요.

 

 

짜잔~ 5분 후 꺼내보았어요. 처음에는 기름 부위가 식어 있어 딱딱하게 보였는데요. 지금은 다시 야들야들 맛있는 족발로 돌아왔답니다.

 

 

요렇게 식었던 족발이 다시 완전 촉촉하게 되어 맛나게 잘 먹었어요. 간단하게 남은 족발 데우기 방법으로 다시 맛나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