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것' 넣어 2배 더 맛있게!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 양념장

반응형

2배더 맛있는!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꼬막무침 만드는법

꼬막무침은 삶는 방법과 양념장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잘못 삶게 되면 살이 질겨져 맛이 없고, 양념장이 맛 없어도 무침이 맛이 없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 넣어 2배더 맛있게 즐기는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께요 : )

 

 

 

먼저 해감하는 방법 및 꼬막 삶는법을 알려드리고 양념장에 잘 무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만약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다면 끝 부분에 있는 동영상을 잘 참고해 주세요 : )

꼬막 삶는법

재료는 꼬막 1kg, 간장 5T, 다진마늘 1T, 설탕 1/2T, 매실청 1/2T, 미림 1T, 고춧가루 2T, 참기름 1 1/2T, 깨 1T, 후추 조금, 청양고추 2개(삶을때), 청양고추 1/2개, 붉은 청양고추 1개, 대파 1개, 소주 2T 준비하세요.

 

1T는 밥숟가락 기준으로 1스푼을 의미해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꼬막 씻기! 꼬막은 소금 한줌을 손에 쥐고 바락바락 문질러가면서 씻으면 돼요. 마지막에 물에 잘 씻어 건져내세요. 스탠이나 꼬막이 들어갈만한 곳에 물을 받은 후 소금 한줌을 넣고 잘 섞으세요.

 

꼬막 해감 2배더 빨리 하는 비법!

 

 

 

바로 스텐 숟가락 2개를 넣어 주는 것인데요. 스텐숟가락을 넣게 되면 소금과 쇠 성분이 만나게 되어 화학반응이 일어나 꼬막이 입을 벌리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더욱 빠르게 해감을 할 수 있답니다 : )

 

또, 검은 봉지를 덮어 주면 꼬막이 더욱 활성화 되어 해감이 더욱 빠르게 돼요. 해감된 꼬막은 여러번 깨끗이 씻어 주세요.

냄비에 꼬막이 물에 잠길 정도록 넣고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청양고추를 넣고 함께 삶게 되면 칼칼한 맛이 꼬막에 배어 2배더 맛있게 꼬막무침을 즐길 수 있어요! 물이 팔팔 끓어 오르면 찬물 2컵 정도를 넣으세요.

 

너무 뜨거울 때, 꼬막을 한번에 넣게 되면 살이 오그라들어 맛이 없을 수 있어요. 그래서 찬물로 섞은 후 '강불'에서 꼬막을 넣으세요. 4~5개 정도가 입을 벌리면 바로 불을 끄고 뚜껑 덮고 2분간 뜸들이세요.

 

2분후, 채에 물기를 빼고 한김 식히세요. 껍질은 숟가락을 이용해 뒷부분을 비틀면 쉽게 깔 수 있답니다.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한 맛이 좋고, 살이 알맞게 익어 1단계 준비 완료!

 

 

꼬막무침 양념장

청양고추, 파를 송송 썰고, 양념장 재료를 모두 함께 넣은 후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30분 정도 숙성 시키면 더욱 맛있게 양념장이 완성된답니다 : )

 

 

그릇에 꼬막을 차곡차곡 넣으세요. 그리고 양념장을 골고루 발라 주면 완성!

 

 

숙성된 양념장이 함께 만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꼬막무침이에요.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영상으로 보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