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배 더 맛있어지는! 밤 보관법

반응형

10배더 맛있는! 밤 보관법

제철 밤! 이 시기를 놓치면 맛있는 밤을 맛보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밤을 보관하는 방법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밤을 보관할 땐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부부이 있는데요. 오늘은 보관할 수록 더욱 맛이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 )

 

 

* 목차

- 밤 썩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 10배 더! 맛있게 보관하는법

아무래도 자연에서 나왔기 때문에 벌레먹거나 망가진 밤이 있기 마련인데요. 이것과 함께 보관하면 다른 것 까지 썩게 만들 수 있어요. 그래서 미리 골라주는 작업이 참 중요하답니다. 벌레 먹은 것은 골라서 따로 보관하거나 버리세요.

 

그리고 벌어진 밤이나 상처난 것은 가급적 빨리 먹어 치우는 편이에요 ~

밤을 물에 한두번 정도 씻어 주세요.

 

 

씻은 밤은 물에 3~4시간 정도 담궈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담그는 이유는 물에 오랫동안 담그게 되면 썩거나 벌레 먹은 밤은 위로 떠오르게 된답니다. 이렇게 떠오른 밤은 따로 골라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매년 시골에서 밤을 받으면 이렇게 담궈 좋지 않은 것을 골라내고 있답니다 : ) 마지막에 물에 한번 더 씻은 후 건지세요.

물에서 건져낸 밤은 물기를 잘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물기가 있는채로 보관하게 된다면 밤이 썩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 주세요 ~

 

마른행주로 한번 씻은 것은 소쿠리 등에 넣어 두고 1일 정도 잘 말려 주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한번 말리고 나면 물기가 제거 되어 보관하기 좋은 상태가 된답니다.

10배 더! 맛있게 보관하는법

사실 밤은 '후숙' 과정을 거쳐야 더욱 맛있어 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사서 먹는 것 보다 보관을 통해 후숙을 거치면 더욱 달콤~하고 맛있어지는데요. 먼저 밀폐용기와 키친타올을 준비해 주세요.

 

 

 

밀폐용기 하단에 키친타올 1~2겹을 깔아 주고, 밤을 적당히 넣어 주세요. 이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해 준 다음 뚜껑을 닫으세요. 키친타올 대신 신문지를 사용해도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수분도 빠지지 않고 적당하게 유지 되며 보관이 가능해요.

그리고 반드시 김치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후숙 과정을 거치며 더욱 달콤하게~ 변해 처음 구매했을 때보다도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저는 이 방법으로 오랫동안 보관하며 더욱 맛있게 먹고 있는데요. 너무 오랜기간(1년 이상) 두는 것 보다 일정 기간 내에 먹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 요약

1) 썩거나 벌레 먹은 것은 골라내고 물에 씻기

2) 물에 3~4시간 정도 담그고 떠오르는 것 골라내기

3) 물기를 완전 제거하고, 하루 정도 말려주기

4)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넣은 다음 뚜껑 닫기

5)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여 후숙 과정을 거친 후 먹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