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이것' 부으면 냄새 제거 한방에 끝!

반응형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오랫동안 담아 놓은 김치! 냄새가 빠지지 않아 고생이신가요? 오늘은 '이것'을 부어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잘 빠지지 않던 냄새 제거가 쉽게 되실 거에요~

 

 

1. 준비물

김치통 냄새 제거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바로! 쌀뜨물이에요. 매일 먹는 밥이기 때문에 쌀뜨물을 구하기는 참 쉬운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첫번째 씻은 물은 버려주셔야 해요. 첫번째 물은 이물질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냥 버리는 것이 더 좋답니다.

 

두번째나 세번째 씻은 쌀뜨물을 준비해 주세요.

 

👉 시금치 데친물 버리지 마세요! '주방'에 두면 대박~

 

2. 쌀뜨물 붓기

이제 냄새가 나는 김치통, 반찬통 등에 쌀뜨물을 부으세요. 이때 절반 이상으로 차게 부어주셔야 해요.

 

여기에 효과를 배로 만들어 줄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 주세요. 그러면 더욱 효과적으로 냄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3. 실온에 두기

이제 뚜껑을 닫고 실온에 두면 되는데요. 이때! 뚜껑에 고무패킹이 있다면 반드시 제거한 후 함께 넣어 주세요. 고무패킹 제거가 어렵다면 숟가락 뒷 부분을 이용해 들어 올린 후 빼면 쉽답니다.

 

플라스틱 통이나 고무 등에는 냄새가 쉽게 배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무리 주방세제로 닦아도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답니다.

 

300x250

 

이러한 이유로 반드시 고무패킹을 제거한 후 쌀뜨물에 넣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뚜껑을 닫고 실온에 총 2일간 두세요. 이렇게 두면 쌀뜨물의 전분과 베이킹소다가 김치통의 냄새를 쏙쏙 흡수해 냄새 제거가 가능해요!

 

만약 여름이라면 쌀뜨물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마다 교체해 주세요.

하루가 지나면 반대로 뒤집어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고무패킹이 빠져 물이 샐 수 있어요. 그래서 싱크대로 가서 뒤집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반대로 뒤집은 후 하루 더 두세요.

총 2일이 지나면 쌀뜨물을 버리고 깨끗이 닦아 주세요. 그리고 햇빛 소독을 30분 정도 해주면 냄새가 말끔하게 제거된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추천글

 

피자삼발이를 휴지에 꽂으면 모두가 깜짝 놀랍니다

피자삼발이 재활용 하기 피자를 먹고 난 후 생기는 피자삼발이(피자세이버) 그냥 버리시나요? 이제는 버리지 말고 휴지에 꽂아 사용해 보세요. 오늘은 그냥 버리지 않고 살림에 정말 유용하게

pure-beef.tistory.com

 

빗자루에 비닐봉지를 씌워 사용하면 모두가 놀라게 됩니다

빗자루 사용 꿀팁 빗자루를 사용할 때 비닐봉지를 씌우면 벌어지는 일에 대해 아시나요? 빗자루로 청소를 하다 보면 가끔씩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 머리카락, 동물 털 등을 청소하다 보면

pure-beef.tistory.com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짜서 화장실에 두면 모두가 놀랍니다

초간단 화장실 변기세정제 만들기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어 화장실에 두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매일 청소를 해도 냄새로 고생하는 곳이 바로 화장실인데요. 그래서 평소에 관리가 참 중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