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화장실 변기세정제 만들기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어 화장실에 두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매일 청소를 해도 냄새로 고생하는 곳이 바로 화장실인데요. 그래서 평소에 관리가 참 중요해요. 오늘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어 화장실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치약과 베이킹소다 준비하기
먼저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큰 볼에 베이킹소다 2 : 치약 1 비율로 섞어 주세요. 꼭 정확히 계량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그리고 잘 뭉쳐 주세요. 이때 나무 젓가락을 이용해 뭉쳐 놓은 이후에 장갑을 끼고 사진과 같이 공을 만들어 주세요. 너무 클 필요는 없어요.
2. 다시마백에 넣기
공을 만들었다면 다시마 백을 준비해서 넣어 줍니다. 다시마백이 없다면 깨끗한 마스크 하나를 준비해 자른 후 넣어 주셔도 좋아요.
풀리지 않게 잘 닫아 주세요. 그리고 한쪽에 구멍을 뚫어 실을 끼워 줍니다.
3. 변기에 설치하기
이제 변기 뚜껑을 열어 주세요. 그리고 변기 물이 저장되는 곳에 넣은 후 풀리지 않게 실로 고정시켜 줍니다.
이렇게 두면 베이킹소다와 치약 반죽이 물을 내리는 내내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변기 관리를 할 수 있어요.
따로 세척을 하지 않아도 변기세정제가 물이 내려갈 떄 세척해 주기 때문에 아주 편해요.
1주일 정도가 지난 후 만들어 놓은 변기세정제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교체해서 사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이용해서 집에서도 간단하게 변기세정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화장실 청소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