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보관법
아삭아삭 맛있는 콩나물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사용하고 보통 그냥 봉지에 담아 두게 되는데요. 이렇게 둘 경우 1주일이 지나기도 전에 시들시들해져 버리기 마련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보관해 1주일 이상도 쌩쌩하게 먹을 수 있는 콩나물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1. 3일 내 먹을 경우
콩나물 봉지를 뜯은 후 3일 이내 먹으려면 간단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먼저 콩나물 봉지를 단단하게 밀봉해줄 도구 하나를 준비하세요. 고무줄이나 밀봉 도구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쑤시개 하나를 준비하세요. 이 이쑤시개로 콩나물 봉지에 구멍을 듬성듬성 뚫어 주세요. 그러면 콩나물 봉지내 숨 구멍이 만들어져 더욱 신선하게 콩나물 보관이 가능해요!
만약 콩나물 봉지 사용이 꺼려진 다면 위생비닐이나 지퍼백을 이용하셔도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 양배추 '이렇게' 잘라 보관하면 1달 이상도 거뜬!
👉 대파한단 사오면 무조건 '이렇게' 자르세요! 먹는 내내 감탄합니다
2. 1주일 이상 보관할 경우
장기간 보관하실 분은 다른 방법이 필요해요. 먼저 대야에 콩나물을 모두 넣고 찬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씻는 동안 뿌리 부분을 잘라 내고, 시든 부분이 있다면 따로 떼어 버리세요. 망가진 콩나물을 함께 넣을 경우 신선했던 것 까지 망가뜨릴 수 있어요. 그래서 제거한 후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과 같이 망가진 껍질 부분이 있다면 손으로 떼어 손질한 후 보관해 주세요.
손질과 세척 과정이 모두 끝났다면 밀폐용기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콩나물을 넣고 찬물을 받아 주세요.
뚜껑을 꼭~ 닫은 후 냉장고에 두세요. 이후 2일 정도 간격을 두고 물을 교체해 주세요. 이렇게 보관하면 1주일이 지나도 시들거리지 않고 신선하게 콩나물 보관을 할 수 있었답니다.
보관 기간에 맞춰 방법을 달리하면 정말 신선하고 오랫동안 콩나물을 드실 수 있어 좋아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