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보관법
두부 한모 다 먹기도 전에 상해서 버린 경험 있으신가요? 그냥 잘못 보관하면 쉽게 상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을 넣어 더욱 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두부를 보관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문제점
두부 한모를 사와 한번에 다 먹으면 좋겠지만, 보통 반모 정도를 먹고 보관하게 되는데요.
냉동 시키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지만 처음 샀을 때 처럼 맛이 나지 않아요. 그래서 그냥 냉장고에 넣었다가 금새 쉬어 먹기 못하게 되는데요.
👉 양배추를 '이렇게' 자르면 1달 이상도 거뜬하다는데!
👉 다진마늘에 '이것'을 넣으세요! 갈변 걱정 없이 오래갑니다~
해결방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두부에 들어 있던 물은 모두 버려 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물을 끓여 살짝 따듯한 정도의 온도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두부를 넣고 아주 살짝만 데쳐 주세요.
이제 밀폐용기 하나를 준비하세요. 여기에 두부를 넣고 찬물을 받아 주세요.
오늘의 주인공 바로! 천일염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두부에 함께 조금만 넣어 줍니다.
이렇게 소금을 조금 넣어 함께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 가능한데요. 소금은 두부가 단단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미생물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래서 보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해진답니다.
밀폐용기를 꼭 닫은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후 하루나 이틀에 한번 물을 같은 방법으로 갈아 주시면 더욱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요~
오늘은 천일염을 이용해 오랫동안 두부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2배 더! 유익한 꿀팁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