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트병에 바나나를 넣으면 여름철 고민이 쉽게 해결됩니다

반응형

바나나로 여름철 초파리 쉽게 없애는법

바나나 페트병에 넣어 초파리 제거
페트병에 넣은 바나나

여름철 초파리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제일 중요한 것은 예방이지만, 이미 생긴 초파리가 있다면 트랩을 통해 없애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페트병 하나와 바나나 한개로 쉽게 초파리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지금 바로 초파리 없애는법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1. 바나나 껍질 준비하기

여름철 바나나를 실온에 두면 초파리가 쉽게 꼬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초파리가 좋아하는 과일인 만큼 바나나를 활용하면 쉽게 초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답니다.

 

바나나 과육을 함께 이용해도 되지만 아깝기 때문에 껍질만 이용해 주세요. 준비한 껍질을 길쭉하게 잘라 주세요. 껍질은 익은 것일 수록 더욱 효과가 좋아요.

 

2. 페트병에 넣기

다음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500ml 정도 크기의 페트병이에요. 이 정도 크기면 초파리트랩을 만드는데 좋답니다.

 

여기에 잘라 놓은 바나나 껍질을 모두 넣어 주세요. 

 

이후 랩으로 입구 부분을 감싼 후 고무줄 등으로 입구를 막으세요. 그래야 초파리가 다시 나오지 못한답니다.

 

빨대 하나를 준비한 후 대각선으로 잘라 놓으세요. 빨대를 랩 안쪽으로 꽂으세요. 꽂을 때는 윗 부분이 1~2cm 정도로 아주 조금만 올라오게 하고, 아랫부분으로 깊숙하게 꽂으세요. 그래야 초파리가 트랩 안으로 들어가 나오지 못하게 된답니다.

 

3. 두는 곳 & 처리 방법

이렇게 만들어 놓은 초파리 트랩은 초파리가 많이 생기는 곳에 두세요. 며칠 이렇게 두면 안쪽에 초파리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초파리가 안에 들어갔다면 이렇게 페트병을 흔들어 초파리가 죽을 수 있게 해주세요.

 

이후 안에 있는 바나나 껍질은 꼭지를 제거하고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면 된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트랩은 너무 오랫동안 둘 경우 바나나 껍질이 썩을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 교체해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바나나와 페트병 하나로 쉽게 초파리트랩 만들기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여름철 초파리 제거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