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 200% 활용법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맛이 없어서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는 버리지 말고 주방 배수구에 활용해 보세요.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김빠진 콜라를 살림과 청소에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주방 싱크대 청소
주방 싱크대를 보면 아무리 씻어도 이상한 얼룩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럴땐 주방세제로 닦지 말고 콜라를 부으면 된답니다.
얼룩이 있는 곳에 키친타올을 두세요. 그리고 김빠진 콜라를 충분히 부어 줍니다. 2~3분 정도 그대로 두고 키친타올로 얼룩이 있는 곳을 열심히 문질러 주세요. 마지막엔 물로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콜라에 설탕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헹궈 주지 않으면 끈적일 수 있어요.
짜잔 콜라로만 닦았을 뿐인데 아주 반짝반짝 물때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콜라에는 시르트산과 인산이 있기 때문에 물때 제거나 청소에 아주 좋다고 해요.
2. 화장실 수도꼭지 물때 제거
두번째는 화장실 수도꼭지 물때 제거인데요. 정말 물때가 쉽게 끼기 좋은 곳 중 하나에요. 물때가 많이 껴 있으면 보기에도 좋지 않은데요.
마찬가지로 키친타올에 콜라를 뭍혀 꼼꼼히 닦아 주세요. 그리고 마무리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 줍니다.
그러면 수도꼭지에 있던 물때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반짝반짝 해진 모습만 남게 된답니다.
3. 화장실 변기 청소
마지막은 바로 변기 청소인데요. 화장실 변기 곳곳에 콜라를 부어 주세요.
그리고 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으면 화장실 변기 냄새와 때가 쉽게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냥 버리기 아까운 김빠진 콜라 이젠 버리지 말고 주방과 화장실 청소에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