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속 찌든때 제거
차를 마시거나 오랫동안 씻지 않은 컵 안을 보면 각종 때가 녹아들어 세제로 잘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땐 세제로 아무리 지우려 해도 잘 해결 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2가지 재료를 활용해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이건 녹차를 마시고난 머그컵이에요. 녹차를 오랫동안 담아두면 이런 때가 생겨서 잘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어요.
준비물 첫번째!
바로 '치약'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치약 속엔 '연마제'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찌든때도 아주 손쉽게 닦아낼 수 있어요. 그래서 치약을 사용해서 이를 닦는 것과 그냥 이를 닦는 것이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이랍니다.
먼저 치약 조금을 키친타올에 짜주세요.
그리고 컵속 찌든때가 있는 곳을 계속 문질러가며 닦아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마지막엔 물로 한번 깨끗이 헹궈서 사용해 주세요.
짜잔~ 그냥 세제로만 닦았다면 잘 지워지지 않았을 묵은때가 아주 말끔하게 잘 닦였네요.
준비물 두번째!
다음으로 준비할 것은 바로 쓰고남은 커피찌거기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만약 물기가 있는 커피 찌꺼기라면 자연건조를 시켜주세요. 시간이 없을 땐 전자렌지를 활용해 건조 시키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랍니다.
건조된 커피찌거기를 컵속에 적당히 부어 주세요.
그리고 수세미로 잘 문지르면, 컵속에 남았던 찌든때가 아주 손쉽게 잘 제거 된답니다. 마지막엔 커피 기름이 남아 있을 수 있어 주방세제를 활용해서 닦아 주면 돼요.
짜잔! 전후를 비교해 보면 아주 깔끔하게 잘 닦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치약과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아주 쉽고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 좋은 컵속 찌든때 제거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