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손해! 식은음식 다시 맛깔나게 데우는 꿀팁 3가지

반응형

식은 음식 데우는 법

식은 음식 데우기

대표적인 배달음식 치킨, 피자 등. 한번 시켜 먹으면 항상 음식이 남기 마련인데요. 다음날 데워 먹으려 전자렌지에 넣으면 배달왔을 때 만큼 맛이 나지 않아 그냥 꾸역꾸역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처음 요리했을 때 만큼 맛있게 식은 음식 데우는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먼저 냉동 옥수수! 옥수수를 쪄서 냉동 보관한 후, 전자렌지에 데워 먹으면 다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전자렌지에 데우게 되면 겉 표면이 건조해져 처음 쪘을 때 만큼 맛있지는 않는 듯해요.

 

이때 머그컵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운 다음, 700W 기준으로 1분 30간 데워 물을 데워 주세요. 그러면 물이 끓어 올라 수증기가 생기게 되어 전자렌지 내부가 촉촉해진답니다.

 

이때 냉동 옥수수를 넣고, 3분간 돌린 후 옥수수 상태를 보고 2분간 더 돌리세요.

 

전자렌지에 수분이 꽉~ 차있어 옥수수를 다시 데워도 겉 표면이 마르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다음은 피자 & 치킨! 이 음식들도 마찬가지로 전자렌지에 데우면 맛이 떨어지는데요.

 

후라이팬에 올린 후 '최약불'에서 데우면 다시 맛있게 데울 수 있답니다.

 

최약불에서 뚜껑을 닫은 후 오랫동안 데우면 마치 오븐과 같은 효과로 전체적으로 따듯해지고, 다시 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요.

 

치킨을 데우면 기름이 쏙~ 빠져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전자렌지에 데웠다면 바삭함은 사라지지만, 후라이팬 최약불에서 은근히~ 데우면 다시 바삭바삭 촉촉하니 맛있어요.

 

마지막은 바로 족발! 배달음식으로 은근히 자주 시켜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족발하면 촉촉한 식감이 참 예술이죠.

 

먼저 뜨거운물을 견딜 수 있는 지퍼백을 준비하여 족발을 넣고, 지퍼를 닫으세요.

뜨겁게 끓인 물을 양푼에 부은 후에 족발을 5분동안 넣어 두면 방금 요리한 것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요렇게~ 5분 정도 그대로 두었어요.

 

짜잔~ 족발 껍질에 다시 윤기가 주르륵~ 흐르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