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르면 손해! 40년차 주부의 화장실 청소꿀팁 5가지

반응형

화장실 청소법

화장실 청소

매일 샤워하고 볼일보는 화장실! 하루라도 청소를 하지 않으면 금새 더러워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더러워진 화장실 아주 반짝반짝 다시 새 화장실 처럼 관리할 수 있는 40년차 주부의 노하우 5가지를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욕실화 청소하기. 습식 화장실을 사용하면 욕실화는 정말 필수 인데요. 물이 닿는 만큼 물때와 곰팡이가 생기기 참 쉬운 것 같아요. 이렇게 오랫동안 방치해 두면 묵은때가 일반 청소로는 잘 벗겨지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땐 대야에 베이킹소다 1스푼과 빨래 세제 2스푼을 담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주세요. 그리고 욕실화를 넣은 후 30분간 충분히 불려 놓으세요.

 

30분이 지난 후 솔을 이용해 쓱쓱~ 문질러 주면, 불어난 때가 아주 손쉽게 잘 제거 된답니다.

 

짜잔~ 다시 새 욕실화 처럼 묵은때가 속 시원하게 제거 됐네요.

 

두번째! 수도꼭지 청소하기. 이닦고 손닦고 하다보면 수도꼭지에 물때가 쉽게 끼게 되는데요. 물로 여러번 닦아도 물때는 손쉽게 제거 되지 않죠.

 

그럴땐 치약을 이용해 부드러운 천으로 쓱쓱~ 닦아 주세요.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있어 다시 반짝반짝 새것처럼 닦게 해준답니다.

 

마무리는 물로 헹구면 요렇게 다시 새것처럼 깨끗해졌어요.

 

세번째! 줄눈청소하기. 화장실 줄눈 한번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곳도 물때가 쉽게 끼고, 굴곡진 부분이라 청소가 까다로운데요.

 

이럴땐 치약을 쓱~ 발라 준 후에

솔로 쓱싹쓱싹 문질러 닦은 후 물로 잘 헹궈 보세요.

 

그러면 다시 요렇게~ 새 줄눈 처럼 깨끗하게 잘 닦여진답니다.

 

네번째! 거울 닦기. 화장실 거울에도 양치할때 튀긴 치약, 물 등으로 얼룩이 참 많이 새기는데요. 이럴땐 집에 하나씩 있는 '린스'를 이용해 천으로 잘 닦아 보세요.

 

린스로 닦은 거울은 깨끗하게 잘 닦인 뿐만 아니라, 샤워 후에도 김이 끼지 않아 거울을 볼때 좋답니다.

 

마지막! 변기 세정제. 변기는 매일 볼일을 보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변기세정제를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집에 하나씩은 있는 베이킹소다 2 : 치약 1 비율로 잘 섞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변기 세정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둥글게 공처럼 만들어 다시마 백에 넣고 잘 묶어 주세요.

그리고 변기 뚜껑을 열어 물속에 고정시켜 넣으면, 변기세정제가 물속에 잘 녹아 물을 내릴때 마다 시원하게~ 청소가 된답니다.

 

화장실 관리 노하우 5가지로 항상 깨끗하고 상쾌한 화장실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