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자르기
여름철 시원한~ 과일 바로 수박이에요. 수박 한통은 정말 크기 때문에 자르는 방법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손님이 오거나 먹기 편한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수박을 자르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씻는 것이겠죠? 물로 겉 표면을 깨끗이 씻어 주었어요.
그리고 수박을 절반으로 자르세요. 자를 때 긴방향으로 자르기 보단 짧은 방향으로 반을 잘랐답니다.
일반적인 썰기
반으로 자른 수박을 다시 반으로 잘라 주세요.
그리고 다시 반이나 1/3 크기로 자른 후, 먹기 좋게 칼로 뚝뚝~ 썰어 주면 된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로 손님이 오거나 여럿이 먹을 때 좋은 것 같아요.
깍뚝 썰기
남은 수박 절반을 세운 다음 손가락 한마디 반 정도 크기로 썰어 주세요.
그리고 겉 표면을 칼로 쓱~ 자른 후에 사각형 모양으로 자르면 된답니다. 이후 밀폐 용기에 두고 냉장보관해서 먹기 좋아요.
이 방법은 나중에 후식으로 먹거나, 보관할 때 미리 썰어 놓으면 참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수박바 만들기
수박 껍질이 위로 가게끔 한후 수박을 사각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이때 한가지 팁은! 양 끝 부분은 거의 먹을 수 없어 흰 부분까지 잘라 놓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수박을 하나씩 집어 먹기 편해서 손님이 많을 때 사용하면 참 좋은 것 같아요.
만약 다 먹지 못한 경우에는 요렇게 사각 썰기로 해서 냉장 보관해 두면 좋답니다.
여름철 알아두면 참 좋은 수박썰기 베스트 3이였어요! 시원한 과일 많이 드시고 여름철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