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볶음 황금레시피
맛있는 식감과 양념장 맛으로 먹는 가지볶음! 그래서 양념장을 맛있게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오늘은 한가지 재료를 더 추가하여 더욱 감칠맛 좋은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가지 2개, 고춧가루 1/2T, 대파 1/2뿌리, 다진마늘 2T, 굴소스 1 ~ 1 1/2T, 깨 1T, 꽃소금 1/2 ~ 1/3T, 식용유 조금, 청양고추 1개, 붉은고추 1개, 참기름 1T
1T 는 밥숟가락 1스푼 기준
가지볶음 레시피
먼저 가지 끝 부분을 자르고 반으로 자르세요. 그리고 다시 3등분 정도로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다시 3~4등분하여 한입에 먹기 좋게 썰어 주면 좋아요.
이후 가지에 꽃소금 1스푼 정도 넣어 15분 정도 미리 밑간을 해두세요.
대파는 송송 썰고, 고추는 반으로 잘라 씨앗을 제거한 후 송송 썰어 주세요.
볶는 방법
먼저 후라이팬 중불에서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세요. 그리고 대파를 넣고 볶아 대파 향이 솔솔~ 올라오게 해주세요.
대파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마늘을 넣고 볶아 마늘향을 내주세요.
가지와 굴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볶아 주세요. 이때 굴소스가 함께 들어가면 다른 재료 없이도 감칠맛이 좋아 더욱 맛있는 가지볶음을 즐길 수 있어 좋아요.
가지가 투명해질 때까지 계속 볶아주세요. 가지색깔이 투명해지면 거의 익은 것이에요.
이제 고추와 고춧가루를 넣고 재빨리 볶아 주세요.
모든 재료가 잘 섞였을 때 바로 불을 꺼주세요. 그래야 너무 익지 않아요.
마무리로 참기름, 깨를 넣고 섞으면 완성! 굴소스 하나만으로 감칠맛 좋은 가지볶음 완성이랍니다.
쫀득하니 집에서 간단하게 바로 볶아 먹기 참 좋은 가지볶음 황금레시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