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터지지 않게 삶는 꿀팁!
계란 삶을 때, 꼭 한두개는 터져서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마다 정말 아까운데요. 이유는 냉장고에서 계란을 빼서 바로 삶아 터지는 경우가 참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계란 터지지 않고 맛나게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보통 계란은 사오자마자 냉장보관하기 마련이에요. 계란의 신선도를 위해서는 냉장보관을 해야하는데요. 문제는 차가운 계란을 바로 뜨거운 곳에 삶으면 계란이 터지기 쉽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삶기 전엔 반드시 계란을 먼저 빼서 실온에서 20~30분 정도 두는 것이 중요해요. 온도차가 덜해 깨지지 않을 확률이 높아 진답니다.
아무리 온도차가 나지 않는다고 해도 가끔씩은 계란이 깨질 수도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2가지 재료를 넣어 주면 안심하고 삶을 수 있어요.
식초를 넣어야 하는 이유
첫번째는 식초 1T를 넣고 삶으세요. 계란은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식초가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계란을 삶을 때 깨진다고 해도, 식초가 응고시켜 깨짐이 덜할 수 있어 계란을 버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더불어 식초는 껍질을 산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삶았을 때 껍질을 보다 쉽게 깔 수 있어요.
두번째는 바로! 소금이에요. 소금을 1스푼 정도 넣어주면 소금도 마찬가지로 식초와 비슷한 역할을 하여 계란이 깨져도 내용물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아요.
계란껍질 쉽게 까는법
계란을 모두 삶은 후에는 바로 찬물 샤워를 시키고, 찬물에 10~20분 정도 담궈 두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계란을 까면 껍질을 보다 쉽게 깔 수 있답니다.
삶기전 30분 정도 미리 계란을 꺼내 놓고, 식초와 소금을 이용하면 계란 깨짐 없이 안심하고 삶을 수 있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