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것' 하나로 2배더! 감자전 맛나게 만드는방법

반응형

2배더 맛난!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전 레시피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쫀득하니 간식이나 식사로 먹기 참 좋은 감자전! 감자전을 만들 때는 보통 감자만 갈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이렇게 만들면 시간이 지나고 갈변이 되는 것이 참 골치에요.

 

하지만! 감자전에 '이것'만 넣으면 갈변도 없고 맛도 더욱 좋아지는데요. 오늘은 더욱 맛있는 감자전 만드는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

 

재료 안내

감자(중) 3개, 양파(중) 1/4개, 전분 1/2컵, 소금 1/2T

 

1T = 밥숟가락 1스푼, 1컵 = 200ml 기준

 

감자전 레시피

감자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중간중간 싹이 난 것은 깊게 도려내 주세요. 그리고 물에 씻은 후 10분 정도 물에 담궈 전분기를 제거해 놓으세요.

 

맛이 배가 되는 비결!

비결은 바로 양파에 있어요! 양파를 조금 갈아 넣게되면, 감자의 갈변을 막아 오랫동안 색깔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양파 특유의 향이 감자전을 맛있게 만들어 더욱 맛나게 즐길 수 있어 좋아요!

감자도 함께 강판에 갈아 주세요. 믹서기로도 갈기는 하지만 강판에 직접 갈았을 때 질감이 더욱 좋아 저는 강판에 갈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갈아 놓은 것에 전분 소금을 넣고 모두 섞어 주세요.

 

부치는 방법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세요. '중불'에서 반죽 한국자를 넣고 부쳐 주세요.

 

앞뒤로 뒤집어가며 양쪽 모두 노릇하게 만들어 주세요. 가장 자리가 노릇한 색이 되었을 때 뒤집어 주면 부서지지 않고 편하게 뒤집을 수 있어요.

 

만약 반죽을 얇게 펴서 부치면 모든면이 바삭해요. 하지만 살짝 도톰하게 부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쫀득하니 즐길 수 있어 좋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살짝 도톰하게 부치는 것이 좋아요.

완성! 양파를 조금 넣었을 뿐인데 갈변 없이 더욱 맛있는 양파향과 함께 감자전을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양파 하나로 더욱 맛있는 감자전 만드는방법! 간단하게 만들어 간식으로도 좋고 식사로도 참 좋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