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대째 내려온 우리집 밥도둑!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반응형

밥도둑!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파김치 레시피

이맘때쯤 잘 담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파김치! 절이지 않고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오늘은 저희집 3대째 내려오고 있는 밥도둑 레시피!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려드릴께요 : )

 

재료 안내

쪽파 (대) 1단

 

- 양념장 재료 : 설탕 1 1/3T, 다진생강 1t, 다진마늘 2T, 깨 2T, 고춧가루 1컵, 멸치액젓 1컵, 고추씨 2T, 양파 1/4개, 배 1/4개

- 찹쌀풀 재료 : 찹쌀가루 2T, 다시마육수 2컵

 

1T = 밥숟가락 1스푼 기준, 1컵 = 200ml 컵 기준

 

파김치 레시피

먼저 쪽파 뿌리 부분을 조금 잘라 내고, 시들어 있는 부분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반드시 쪽파 초록 끝 부분을 조금 잘라 주세요.

 

그래야 구멍 사이로 양념장이 잘 들어가 양념이 쏙쏙 더욱 잘 배어 맛있답니다.

물에 3~4번 정도 손질된 쪽파를 잘 씻어 주세요. 중간중간 흙이 있을 수 있어 꼼꼼하게 씻어 주는 것이 좋아요.

 

다음 중요포인트! 소쿠리에 씻은 쪽파를 넣고 충분히 물기를 제거하세요. 물기가 흥건하면 양념장이 겉돌아 맛이 없답니다.

 

양념장 만들기

배, 양파는 믹서기에 잘 갈아 주세요.

 

갈은 것과 양념장 재료를 모두 양푼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반드시 30분 이상 충분히 양념장을 숙성시키세요. 양념장이 숙성되어야 맛과 빛깔이 더욱 좋아 맛있는 파김치를 맛볼 수 있어요.

 

숙성을 마친 양념장에 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숙성이 되어 양념장이 더욱 맛있어 보이고 서로 잘 섞인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물기가 잘 제거된 쪽파를 양념장에 넣고 뿌리 부분부터 발라 주세요. 뿌리 부분은 두껍기 때문에 양념장이 충분히 발려야 간이 잘 맞는 답니다.

 

뿌리 부분에 양념장이 모두 발려졌다면, 잎 부분에 남은 양념장을 쓱쓱 바르듯이 입혀 주세요.

 

양념장을 모두 섞은 후, 1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그래야 숨이 살짝 죽어 용기에 넣기 편해요.

밀폐용기에 넣을 땐, 뿌리 부분이 서로 엇갈리게 넣어야 양념장이 골고루 전체적으로 배어 더욱 맛있어져요.

 

상온에서 하루동안 보관 후, 냉장 숙성 시켜 드시면 맛있답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양념장이 쏙쏙배어 더욱 맛있게 즐겨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