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르지 않는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반응형

무름 No!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오이김치 오이깍두기

아삭아삭한 맛이 참 좋은 오이김치! 담글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무르지 않게 하는 것인 것 같아요! 양념장이 아무리 맛있어도 아삭한 식감이 없으면 맛이 없는데요. 오늘은 무르지 않고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오이 9개, 양파(대) 1개, 부추 & 쪽파 한줌씩, 설탕 2T, 매실청 1T, 통깨 1T, 생강 1t, 다진마늘 2T, 고춧가루 8T, 새우젓 2T, 멸치액젓 2T

 

1T = 밥숟가락 기준 1스푼, 1t = 작은 티스푼 1스푼 이랍니다.

 

오이김치 레시피

먼저 싱싱한 오이를 사온 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그리고 천일염으로 겉표면을 문질러 가며 씻어 주세요. 이렇게 씻으면 겉 표면을 더욱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 좋아요.

 

소금을 물로 씻어 내세요. 오돌토돌한 겉 표면을 칼로 살살 긁어내면 제거하기 좋답니다.

 

오이 손질방법은 먼저 양끝 꼭다리를 제거하세요. 그리고 반으로 가른 후 다시 반으로 갈라 주세요.

 

무르지 않는 오이 비결!

요때! 반드시 씨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씨가 제거 되어야 무르지 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씨 제거를 한 오이는 절반으로 자르고 계속해서 절반으로 잘라 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가 되면 멈추세요.

 

오이에 천일염을 뿌린 후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20분간 절여 주세요. 절이는 중간 한번 뒤집어 주어야 전체적으로 골고루 절여 진답니다.

 

절여지는 동안 양파, 쪽파, 부추는 오이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준비하세요.

 

절여진 오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절여진 오이에 소금이 뭉쳐 있을 수 있어 물에 한번 씻는 것이 좋아요.

 

소쿠리에 오이를 건진 후 20분 동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기가 충분히 제거되어야 양념장이 겉돌지 않아 맛있어요.

 

양푼에 양파, 오이,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 미리 고춧가루로 색을 입혀 주는 것이 좋답니다.

 

색이 입혀진 오이에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함께 섞어 주세요.

 

마지막에 깨, 부추, 쪽파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 부추와 쪽파는 나중에 넣어야 으스러지지 않아요.

 

밀폐용기에 잘 담은 후 상온에서 하루동안 보관하세요. 그리고 냉장 숙성시켜 드시면 맛있답니다.

 

오이 씨앗을 제거해 무르지 않고 끝까지 아삭아삭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물기를 제대로 빼서 양념장이 쏙쏙밴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이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