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기 없이도!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반응형

고기 No!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김치볶음 레시피

김치를 후라이팬에 싹~ 볶아 먹으면 다른 반찬 없이도 밥한공기 뚝딱이에요. 보통은 김치볶음에 돼지고기를 넣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돼지고기 없이도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알려드릴께요 : )

 

재료 안내

포기김치 1/4포기, 김치국물 1 1/2T, 멸치 한줌, 마늘 3알, 들기름 1 1/2T, 참기름 1T, 깨 1T, 고춧가루 1/2T, 설탕 1T, 대파 1뿌리, 청주 1T

 

1T = 일반 밥숟가락 1스푼 기준이에요.

 

김치볶음 레시피

대파는 어슷하게 마늘은 다져서 준비하세요. 포기김치는 먹기 편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그리고 꼭지 부분은 잘라 제거해 주세요.

 

고기 없이도 맛있는 비결!

비결은 바로 멸치에요! 멸치를 넣고 함께 볶으면 구수한 맛과 풍부한 맛이 김치볶음을 더욱 맛있게 해준답니다.

 

먼저 멸치 내장을 제거하세요. 후라이팬 '강불'에서 멸치를 1분간 볶아 주세요. 그래야 멸치의 수분과 비린맛이 날아가 더욱 맛나게 즐길 수 있어요.

1분이 지나면 김치, 국물, 마늘, 설탕, 고춧가루, 들기름을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이때 설탕이 함께 들어가면 김치의 신맛을 잡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김치가 거의 익어갈때 대파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대파를 나중에 넣고 볶아야 무르지 않고 아삭한 식감 그대로 즐길 수 있어요.

 

대파가 다 익었다면, 불을 끄기전에 '강불'에서 청주 넣고 알콜을 날려 주세요. 그리고 재빨리 볶은 후 불을 끄세요.

마무리로 깨, 참기름을 넣고 섞으면 완성!

 

멸치가 들어가 더욱 구수하고 풍부한 맛이 좋답니다. 고기 없이도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멸치로 더욱 맛나게 즐길 수 있어 좋아요 :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