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백종원 군찐만두 만드는 방법!

반응형

군만두가 참 맛있기는 하지만,

단점이라면 요리를 하고 나면

사방팔방으로 기름이 튄다는 점이에요 ㅠ

 

그래서 식당에서만 먹고

집에서는 해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인데요.

 

 

백종원씨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면

기름도 안튀고 일반 군만두 보다

더 맛있는 만두를 느낄 수가 있었어요.

 

방법은! 바로

만두의 바닥부분만 바삭하게 하고

윗 부분은 촉촉한 찐만두처럼 만드는 것인데요.

먼저 냉동만두를 준비해 주세요.

 

후라이팬에 너무 들러붙지

않을 정도로 넣어주시고

 

기름을 쫙~ 뿌려주세요.

다음 물을 넣을 건데요.

물은 100미리 정도를 넣으면

딱 알맞게 됩니다!

 

근데 기름에 물을 넣는다!?

기름에 물을 넣으면 막 터지는데요.

괜찮아요 ㅋ 우리에겐 덮개가 있어요.

불은 중불에서 중강불로 했어요.

불을 키고 얼마 뒤

기름이 마구 튀지만, 덮개가 막아주며

찜기 역할까지 해서 윗 부분은 촉촉해요.

 

이렇게 수증기가 맺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물이 모두 증발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물이 모두 증발되면 요리가 완성되요 : )

요렇게~

물은 모두 증발되고

기름만 남았을 때 불을 꺼주세요.

 

요리시간은 대략 10분정도

소요가 되었어요 ~

 

저는 밑 부분을 좀더 바삭하게 하기위해

마지막에 불을 좀더 켰더니

끝부분이 살짝 타긴 했어요 ㅠ

짠~

그냥 보시면 군만두 처럼 보이지만

윗부분은 촉촉한 찐만두랍니다 : )

 

간장에 찍어먹으면 바삭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완전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어요.

 

무엇보다 요리할 때

기름이 하나도 안튀었다는 것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윗 부분은~

완전 찐만두입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고

기름 냄새도 그냥 튀겼을 때보다

훨씬 덜 나서 좋았어요 : )

 

매일 업데이트 글을 받으려면?

☞ Facebook

☞ Kakao 플러스친구

Kakao Story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