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주 삶지 않고 3분만에 살균 세탁하는 방법

반응형

행주 삶지 않고

3분만에 살균세척하는 팁!

 

주방에서 행주를 사용하다보면

금새 쉰내가 나게 되는데요.

이럴 땐 아무리 세탁을 해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

 

 

쉰내가 심할 때는

삶아야만 쉰내가 빠지는데요.

행주 하나 때문에 삶기도

참 그런 것 같아용 ㅠ

 

그래서 오늘은 삶지 않고도

3분만에 행주 쉰내를 말끔하게

없애고 살균세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준비해야할 물건은!

전자레인지용 용기, 베이킹소다,

비닐봉지, 주방세제에요 ~

 

베이킹 소다는 과일 닦는데

사용되기도 하지만

세탁을 할 때도 유용하다는 사실!

Step1. 비닐봉지에 세제섞기!

먼저 비닐봉지에 베이킹소다 1스푼,

주방세제 1/3T, 물을 준비해 주세요.

 

 

물의 양은 행주가 잠길 정도로

넣어 주는 것이 좋아요 : )

Step 2. 섞기

세제가 골고루 섞이도록

비닐봉지를 잘 묶은 후

흔들어 주시면 돼용!

 

 

Step 3. 행주 넣고 묶기

섞은 세제물에 행주를 넣고

잘 흡수 시켜준 후에

비닐봉지를 꽉 묶어 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용기 안에

넣어 주는 것이 좋아요.

 

전자레인지 안에서 물이 샐경우

처참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꼭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돌려야 해용 ㅋ

Step 4. 숨구멍 뚫기

이쑤시개로 숨구멍 3~4개 정도는

뚫어 놓는 것이 좋아요

 

 

Step 5. 전자레인지 3분 돌리기

행주 1개 기준으로는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돌려주면 살균세척을 할 수 있어용!

 

만약 행주가 1개가 넘어가면

시간 조절을 잘 해주세용 : )

3분후 매우 뜨겁기 때문에

가위 등으로 비닐 봉지를 자르고

 

손이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Step 6. 잘 헹구기

이제 빡빡 문질러 세탁을 하고

물에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굼을 해주세용~

 

 

Step 7. 잘 말리기

세탁한 행주를 잘 말려야

쉰내가 확실히 빠져용 ㅋ

 

옷걸이에서 잘 말린 후

사용해 주세요 : )

따로 삶지 않아도

바로 쉰내와 살균세척할 수 있어

참 편해서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