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철 꿀템 '핫팩' 사용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저온화상 주의보

반응형

 

겨울철 핫템! '핫팩'

사용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핫팩은 겨울철 한파 속에서 몸을 사르르~ 녹여줄 꿀템 중에 꿀템인데요 : ) 요즘에는 발, 목, 손 등 여러 부위별로 핫팩들이 나오고 있어요. 부위별로 핫팩이 출시 되는 이유는 편리함 뿐만 아니라 저온화상에 입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핫팩 이용 시에는 주의해야 하고 똑똑하게 사용해야 겠죠? 그래서 오늘은 핫팩을 사용하며 왜 저온화상을 입게 되는지, 대처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1. 핫팩 주의사항

 

 

핫팩을 사용할 때는 직접적으로 장시간 살에 닿지 않게 하고, 이불속 or 난방기구와 함께 사용하면 너무 뜨거워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잠잘 때 춥다고 같이 껴 놓고 주무시는 분들! 절대 안됩니다. 취침과 함께 사용할 경우 저온화상에 입기 쉽상이에요.

 

특히! 겨울철 군인들이 혹한기 훈련 나가서 저온화상을 많이 입고 오는데요. 날이 추워 핫팩을 붙이고 다니거나 텐트 안에서도 붙이고 취침에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이 있어요 : ( 그래서 각별히 주의하세용~

 

 

2. 저온화상을 입게 되는 이유

 

손이나 옷에 붙이는 핫팩은 최고 온도가 50~60도, 발 전용은 40도 사이에요. 저온화상은 40~60도 사이의 온도에서 장시간 노출될 경우 입게 되는데요. 홍반, 수포 등이 일어나게 되요.

 

화상은 1~4도까지 있는데요, 핫팩으로 인한 화상은 2도 화상인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해요. 심각한 경우 수술까지도 할 수 있고, 흉터까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해요.

 

 

3. 저온화상 증상

출처 : 유튜브 YTN

 

저온화상을 입게 되면 피부손상, 피부 부위의 감각 둔화, 화상입은 부위에 통증 / 가려움 / 따가움 발생, 붉게 변하고 부풀어 오름, 피부 속 신경 손상 등이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2도 화상을 입게 되면 물집, 붓기, 심한 통증이 따라오게 되는데, 깊이에 따라 표재성과 심부 2도 화상으로 나뉘게 되요. 표재성 2도 화상을 입은 상태라면 진피 일부만 손상되어 상피 재생이 일어나며 2주 정도면 회복 하지만, 심부 2도 화상이라면 진피층 대부분이 손상되어 감염이 없을 경우에만 2~4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걸리고, 흉터가 남게 되요.

 

 

4. 저온화상 시 대처법

 

핫팩으로 인해 저온화상을 입으면, 즉시 핫팩을 떼어내고 응급처치로 화상 입은 부위에 10 ~ 15분 가량 찬물에 식혀 주어야 피부 손상이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간지러움이 동반 될 수 있는데 절대로 긁게 되면 안되고, 물집이 생긴 경우라면 터뜨리지 말고 깨끗한 천 등으로 화상 부위를 감싸준 후, 병원에 가셔서 화상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5. 저온화상 예방법

 

각 부위별(손, 부착용, 발 등) 용도에 맞는 핫팩 이용, 잠 잘때 이용하지 않기, 장시간 붙이고 있지 않기, 이불 또는 난방기구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잘 지켜 주시면 핫팩으로 입는 저온화상을 예방 할 수 있어요!

 

겨울철 꿀템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화상까지 입게 되는 핫팩!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

 

 

* 매일 꿀팁정보를 배달 해드려요

☞ 페이스북 페이지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카카오 채널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