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지 가득 진공청소기 내부 말끔히 청소하는 법!

반응형

 

365일 매일 아침 열일하고 있는 저희집 청소기 입니다! 진공청소기가 없다면 구석구석 먼지를 없애느라 허리가 아플텐데, 참 고마운 물건이에요 : ) 그런데 혹시 청소기로 집안만 청소하고 계셨나요? 매일 아침 더러운 먼지를 빨아 들이기 때문에 내부를 들여다 보시면! 먼지로 가득하고 세균도 많이 있는데요.

 

 

의외로 청소기 내부를 닦지 않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먼지 필터나 구석구석 끼어 있는 먼지도 잘 털어주고 건조시켜 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청소기 어디어디를 닦아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ㅋ

 

 

 

우선! 청소기 뚜껑부터 열어보면 이상한 물건이 들어있어요. 이것은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뒷 부분으로 더러운 먼지들이 나가지 않도록 해주는 물건이에요. 만약! 제대로 닦여 있지 않거나 망가져 있다면, 더러운 바람이 계속해서 뒤로 나가겠죠?

 

반드시 닦아야 합니다 ~

 

 

 

아까 큰 물건을 빼고 나면 뒷 배기구?로 나가기 전 걸러주는 필터가 하나 더 있어요. 이 부분에도 먼지가 끼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빼서 물로 잘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은 모두가 이것만 비워주면 되는지 알고 있는 '먼지통'이에요. 그러면 차근차근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 닦는 방법!

1. 청소기 헤드

 

청소기 헤드의 바닥 부분을 보시면 이상한 털 같은 것이 붙어 있어요. 저게 무엇일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것은 바로 바닥을 쓸 때, 부드럽게 움직이게끔 해주는 역할도 하고 바닥과 마찰이 생기며 흠집이 나지 않도록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해요.

 

저게 없으면, 바닥과 마찰음이 심하게 나고 바닥에 흠집이 나기 때문에 심하게 닳아 있다면 교체를 해주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잘 관리해 줘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당 ~

 

 

 

닦는 방법은 칫솔을 이용해서 살살 긁어 주시면 되요. 그러면 먼지가 한 뭉탱이가 나와요 ㅎ

 

 

2. 필터 부분

 

다음은 필터 부분이에요. 이 부분도 먼지통 못지 않게 먼지가 한가득 차 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먼지가 한가득 있어서 세균이 번식하기 딱! 쉽겠죠?

 

 

 

 

닦는 방법은 세제 같은 것을 뭍여서 필터 구석구석을 칫솔 같은 것으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생긴 것도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야 하는데요. 숨어 있는 먼지가 많이 있어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아이에요 ; )

 

 

#움짤

 

닦을 때 엄청난 먼지가 나오기 때문에 조심해서 닦으세용 ~

 

 

 

이렇게 생긴 필터도 세제를 뭍힌 다음 물로 깨끗하게 세탁해 주시면 되요. 단 너무 세게 문지르면 찢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세탁하세요!

 

 

3. 먼지통

 

마지막은 먼지통을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보통은 이렇게 쓰레기 통에 먼지를 비우시기만 할 것 같아요 !

 

 

 

그런데 먼지통도 세제를 넣어서 깨끗히 닦아 주는 것이 좋아요.

 

 

 

사이사이 끼어 있는 먼지를 제거할 때는 솔을 이용해서 문질러 주는 것이 좋아요!

 

 

#완전히 건조하기

 

깨끗하게만 닦으셨다고 끝이 아니에요. 이 상태로 그냥 넣으면 청소기에 물이 고이게 되고, 고인물은 어떻게 될까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충분히 말려주셔야 해요.

 

 

 

물이 뚝뚝! 떨어지기 때문에 신문지 한장을 깔아주고, 통풍이 잘되도록 위치해 주시면 되요. 직사광선을 맞지 않게끔 해주시고, 더 빨리 말리려면 선풍기를 틀어 놓는 것이 좋아요~

 

우리집을 매일 청소해 주는 진공 청소기도 주기적으로 내부 청소를 해주세요. 청소기 마다 조금씩 방법은 다르겠지만,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내부청소 방법을 확인하셔서 잘 관리해 주시면 건강도 챙기고! 기계 수명도 늘리고 좋아요 : )

 

 

* 업데이트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 페이스북 페이지

☞ 카카오 플러스친구

카카오 스토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