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 없이 흰 운동화 찌든때 쉽게 벗겨내는 법

반응형

 

흰 운동화는 어느 바지에도 잘 어울려서 신고 다니기 좋은데요.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쉽게 때가 끼고, 조금만 더러운 것이 묻어도 지저분 해 보이기 마련이에요. 특히 스니커즈 신발의 테두리는 흰색 고무로 되어 있고 쉽게 더러워 지는데요. 이것 때문에 세탁하기도 애매~ 해요 : (

 

 

 

스니커즈류 운동화를 보면 이렇게 테두리는 흰색 고무로 되어 있고, 윗 부분은 천 재질이나 가죽 재질로 되어 있어요.

 

 

 

보통은 고무 테두리만 더러워 지기 때문에, 이 부분만 잘 닦아도 새 운동화 처럼 보일 수 있어요. 간단한 재료 몇 개만 준비해 주시면, 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찌든 때를 벗길 수 있답니다 : )

 

 

* 방법!

1. 만능세제 만들기

 

운동화를 닦아 줄 만능 세제 재료는 주방용 세제, 치약, 베이킹 소다, 칫솔이에요!

 

 

 

주방용 세제, 치약, 베이킹 소다를 1:1:1 비율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스푼 같은 것을 이용하여 잘 섞어주세요. 만약 너무 되다 싶으면, 물 한두 방울 정도 떨어뜨려 주면 좋아요. 저는 물 없이 그냥 1:1:1 비율로만 섞어 주었어요 ㅋ

 

 

2. 칫솔로 닦기

 

만능 세제를 조금만 칫솔에 뭍혀서 닦아 주세요. 만능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더 닦아내기가 어려워 져요. 조금만 사용하셔도 충분히 찌든때를 벗겨낼 수 있어요 : )

 

 

#움짤

 

그리고 열심히 솔질을 해주세요. 구석구석 천 부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주세요.

 

 

 

어느정도 깨끗하게 닦였다 싶을 때! 물 티슈를 이용해서 세제가 묻은 것을 닦아내 주세요. 만약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셨다면, 이 과정에서 엄청난 물티슈를 사용해야 해요.

 

 

 

뒷 부분도 마찬가지로 때가 묻어 있는 부분이라면 칫솔로 살살~ 문지르세요!

 

3. 마지막은 휴지로 닦아내기

 

물티슈로 닦은 후에 잔여물은 휴지로 닦아 주시면 말끔히 제거가 되요.

 

 

#완성샷

 

짜잔~ 옆 테두리만 닦아 주었는데도 새것 처럼 변하지 않았나요? 산지 얼마 되지 않은 신발이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녔더니 테두리 부분이 너무 더러워 졌었어요. 천 부분을 세탁하기 애매해서 만능 세제를 이용해서 닦아 주었더니 완전 깨끗해 졌어요 : )

 

 

 

반대쪽 신발과 비교해 봐도 더러운 부분 없이 하얗게 변했어요 !

 

 

 

옆면도  깨끗하게 닦아 주었어요 ~ 친구들이 새 신발이라고 신고식 할까봐 겁나네요 ㅋ

 

 

 

양쪽 모두 깨끗하게 닦아 주어봤는데요. 세제를 작은 스푼을 이용해 1:1:1 비율로 섞어 사용했더니 모자름 없이 닦을 수 있었습니다. 집에 고무 테두리로 된 흰색 신발이 있다면, 한번 닦아보세요~ 다시 새 신발 처럼 변한답니다 : )

 

 

* 업데이트 되는 포스팅은?

☞ Facebook

☞ Kakao 플러스친구

☞ Kakao Story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