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파 보관법 여기를 자르지 마세요 '이렇게' 두면 1달 이상 쌩쌩해요

반응형

깐양파 보관법

깐양파 보관법
양파 보관법

식재료 양파 자주 사용하시나요? 매번 사용할 때 마다 껍질을 벗기는 것이 일인데요. 그렇다고 껍질을 벗겨 보관해 두면 오래가지 못해 버리기 일쑤에요. 그래서 오늘은 1달 이상도 거뜬한 깐 양파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1. 이것을 자르지 마세요

보통 양파 껍질 벗길 때 어떻게 하시나요? 사진과 같이 뿌리 부분을 자르고 윗 부분을 자른 후 껍질을 벗겨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사용할 경우 눈만 매워진답니다. 또, 양파는 뿌리를 잃게 되면 금새 시들시들 해지고 보관시 오래가지 못해요.

윗 부분과 아랫부분을 잘라 나오는 물로 인해 쉽게 무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반드시 깐양파를 보관시엔 칼로 잘라 사용하면 안돼요!

 

👉 다진마늘에 '양파'를 넣었더니 모두가 깜짝 놀라요!

 

2. 껍질 벗기기

양파 껍질을 벗기기에 앞서 먼저 물에 잠시 넣어 두세요. 양파 껍질은 바싹 말라있기 때문에 물에 넣어 불리면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양파 껍질을 벗길 땐 뿌리와 윗 부분을 자르지 마세요. 윗 부분 부터 한겹씩 양파 껍질을 벗겨 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껍질이 물에 불어 쉽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양파 껍질을 제거하면 눈도 맵지 않아 정말 좋아요!

 

3. 냉장 보관하기

양파 뿌리를 제거하지 않고 껍질을 제거한 후엔 물기를 모두 없애 주세요. 물기가 남아 있을 경우 보관이 오래가지 못해요.

 

양파를 랩으로 싼 후에 지퍼백에 넣어 줍니다. 이렇게 두면 보다 오랫동안 양파 보관이 가능해요.

 

이후 냉장고 신선칸에 양파를 넣어 두세요. 실제로 이 방법으로 1달 이상 신선하게 양파를 먹을 수 있었어요.

 

 

 

딸기 씻는법 그냥 바로 씻지 마세요 '이것' 먼저 꼭! 제거하세요

깨끗하게 딸기 씻는법 딸기 그냥 흐르는 물에 바로 씻어 드시나요? '이것'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씻게 되면 잔류농약과 이물질이 함께 들어갈 위험이 있는데요. 오늘은 잔류 농약 걱정 없이 깨끗

pure-beef.tistory.com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했더니? 결과는 대박~

손톱깎이 소독 방법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손톱깎이는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사용하며 생기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깨끗하

pure-beef.tistory.com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었더니!? 결과는 대박~

주방세제 활용법 주방세제를 끓는 물에 넣고 끓이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를 아시나요? 주방세제와 끓는 물을 활용하면 집에서 닦기 힘든 '이것'을 아주 쉽게 닦을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