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파 보관법 한단을 '이렇게' 하면 다먹을 때까지 신선해요~

반응형

신선한 대파 보관법

대파 보관법

오늘은 신선한 대파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대파 한단을 사서 다먹을 때까지 신선하게 보관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렇게' 자르면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한 대파 보관법이 됩니다.

 

 

1. 뿌리 부분

먼저 보관하기 전 뿌리 부분과 초록색 잎 부분을 분리해야 하는데요. 중간 경계선 부분을 칼로 잘라 주세요.

 

빈 페트병 하나를 준비해 윗 부분을 잘라 줍니다. 이때 가위로 손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잘라 주세요.

 

이제 물을 아주 약간만 페트병에 담으세요. 그리고 대파 뿌리 부분이 물에 잠기게 넣어 주세요. 물이 너무 많으면 대파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조금만 넣어 주세요.

 

서늘한 곳에 두어 잘 보관해 줍니다. 그러면 뿌리 부분으로 계속 수분이 공급되어 대파가 신선하게 보관되는데요.

 

시간이 지날 수록 초록 부분이 계속 자라나 더 많은 양의 대파를 드실 수 있어요. 만약 물이 모자르면 물을 조금씩 넣어 보관해 주세요.

 

👉 마늘에 '천일염' 넣고 보관했더니?! 대박~

 

2. 초록 부분

이제 초록 부분을 보관할 차례인데요. 냉장고에 보관하기 앞서 미리 망가진 부분을 손질해 줍니다.

 

식초 물에 대파를 넣고 깨끗이 씻어 주세요.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 주면 끝! 식초 조금을 넣고 씻으면 살균 효과로 잔류 농약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어 좋아요.

 

씻은 대파는 마른 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하세요. 그리고 키친타올을 밀폐용기에 넣고 대파를 담으세요. 뚜껑을 닫은 후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이렇게 두면 항상 신선한 대파 초록 부분을 드실 수 있어요.

 

 

3. 냉동 보관

다음은 냉동 보관할 때 좋은 방법인데요. 냉동 보관 시엔 미리 썰어 주는 것이 좋아요. 대파를 썰땐 자주 먹는 크기로 썰어 주면 된답니다. 저는 어슷썰기를 했어요.

 

그리고 밀폐용기에 잘 담아 냉동 보관 후 먹을 때 마다 조금씩 꺼내서 사용하면 항상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해요!

 

추천글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하면 깜짝 놀랄걸!?

손톱깎이 안튀게 깎는 법 & 소독 청소 손톱깎이는 최소 1주일에 1~2회는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것인 만큼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하면

pure-beef.tistory.com

 

주방 칼에 '이쑤시개' 하나 붙이면 그렇게 유용하다는데..!

이쑤시개 200% 활용 방법 이쑤시개를 주방칼에 붙여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을 알고 계신가요? 이쑤시개를 잘 활용하면 살림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pure-beef.tistory.com

 

휴지에 숟가락을 꽂아 사용하면 골칫거리가 바로 없어 진다고?

휴지 200% 활용법 휴지에 숟가락을 꽂아서 사용해 보세요! 골칫거리가 아주 쉽게 해결이 된답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휴지를 사용하며 생기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해 줄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

pure-bee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