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깎이 안튀게 깎는 법 & 소독 청소
손톱깎이는 최소 1주일에 1~2회는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것인 만큼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손톱깎이를 물 속에 넣어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꿀팁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결과는 정말 대박이에요~
1. 테이프 붙여 사용하기
손톱깎이 그냥 사용하면 손톱 발톱이 이리저리 튀게 되는데요. 깨끗이 청소한다고 해도 가끔 한두개가 남아 있을 수 있어요.
아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자칫 잘못 먹을 수도 있고, 밟게 되면 날카로운 손톱에 다칠 가능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애초에 손톱 발톱이 튀지 않게 자르는 것이 중요해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테이프에요. 이것 하나만 있으면 아주 깔끔하게 손톱이 정리된답니다. 먼저 손톱깎이 길이에 맞춰서 테이프를 자르세요. 그리고 손톱깎이 양 옆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짜잔 이젠 이렇게 손톱이 나올 수 있는 구멍이 꽉 막혀 있어요. 이 상태에서 깎게 되면 손톱이 더이상 튀지 않고 테이프 쪽으로 붙게 되는데요.
실험을 위해서 제 손톱을 모두 깎아 보았답니다. 그 결과는!!? 정말 대박이었어요.
잘린 손톱이 바깥으로 튀지 않고 테이프에 모두 붙어 버렸답니다. 한번 붙여 놓으면 1~2회 정도는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다 쓴 후에는 그냥 테이프만 딱! 떼어 버리면 남은 손톱 걱정 없이 모두 버릴 수 있어요.
만약 손톱이 튀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 없는 손톱깎이가 있다면 테이프 하나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아주 좋답니다~
2. 물 속에 넣어 사용하기
두번째는 바로 물 속에 넣어 손톱깎이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발톱까지 깎게 되면 날 부분에 균이 쉽게 뭍을 수 있는데요. 이 균을 제대로 닦지 않은 채로 자르다 살점을 건들이면...!?!? 염증이 쉽게 날 수 있어요.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 먼저 따듯한 물 한컵을 준비해 주세요. 따듯한 물을 사용해야 때를 쉽게 불릴 수 있어 좋아요.
이후 손톱깎이를 물 속에 쏙! 넣은 후 20분만 기다리세요. 그러면 손톱깎이에 있던 균과 때가 쉽게 불어나게 되는데요.
20분이 지난 후엔 키친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쏙쏙 제거해 주세요. 만약 물기가 제대로 제거 되지 않으면 녹이 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이렇게 깨끗이 닦고난 손톱깎이는 아주 깨끗하게 반짝인답니다. 주 1회정도 이렇게 닦아 주면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 참 좋아요.
이제 물 속에 손톱깎이를 쏙 넣어 항상 깨끗하게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