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쓴 페트병 뚜껑 200% 재활용 방법
다쓴 페트병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보통 그냥 분리수거로 버리기 마련인데요. 사실 버리기 전 페트병을 살림에 재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페트병을 콘센트에 꽂으면 생기는 놀라운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한번 보시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1. 비닐팩에 꽂아 놓기
다쓴 페트병을 깨끗이 씻은 후 사진과 같이 입구 부분을 가위나 칼로 잘라 보세요. 이것 하나만 있으면 비닐팩을 사용할 때 정말 편해지는데요~
먼저 쌀이나 소금, 설탕 등 비닐 팩에 들어 있는 제품을 하나 준비하세요. 비닐팩에 들어 있는 것을 사용할 땐 매번 고무줄을 묶었다 뺐다 해야 해서 불편하기 마련이에요.
하지만! 이젠 비닐팩 끝 부분을 사진처럼 대각선으로 잘라 버리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할 때 편하게 쓸 수 있게 되는데요.
잘라 놓은 페트병 입구를 비닐팩에 넣고 풀리지 않도록 고무줄로 단단히 고정시키세요.
이제 뚜껑을 열고 비닐팩을 사용해 보면 사진처럼 내용물이 잘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다 쓴 후엔 뚜껑을 닫아 보관하세요. 이제 매번 사용할 때 마다 고무줄로 열고 닫고 할 필요 없어 정말 편하답니다.
내용물을 다 써서 비닐팩을 버려야 할 경우는 페트병 입구만 따로 모아두세요. 그리고 다른 비닐팩에 사용하면 버리지 않고 계속 재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2. 전기 콘센트에 꽂기
다음은 전기 콘센트를 사용할 때 정말 유용한 방법 중 하나에요. 콘센트를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은 바로 먼지가 계속 쌓인다는 점! 그리고 아이가 있으면 계속 안에 무엇을 집어 넣을 수 있어 불안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이제 페트병 뚜껑을 버리지 말고 콘센트에 딱 꽂으면 문제가 쉽게 해결 된답니다. 보통 뚜껑 크기와 콘센트 크기가 일치해서 쉽게 뺐다 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때! 뚜껑이 잘 빠지지 않는 다고 젓가락 등으로 쑤시지 마세요. 그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뚜껑 안쪽이 바깥쪽으로 향하게끔 해두면 쉽게 끼고 뺄 수 있어요.
콘센트 구멍에 쏙! 끼워져 이제 더이상 먼지 걱정하지 않아도 좋아요.
3. 후라이팬 찌든때 제거하기
후라이팬이나 냄비에 눌러붙은 음식물 찌꺼기 찌든때 그냥 수세미로 닦으시나요? 사진과 같은 것을 그냥 수세미로 닦았다간... 수세미에 음식물로 범벅이 되서 나중에 치우기가 더욱 힘들 수 있는데요.
이젠 페트병 뚜껑 안쪽으로 쓱쓱 문질러 보세요. 그러면 음식물 찌꺼기가 수세미에 달라 붙어 고생할 필요가 없답니다.
이때! 잘 안닦이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실 분들이 계실텐데요. 아래 결과물을 한번 봐보세요.
짜잔! 새 냄비처럼 아주 깔끔하게 잘 닦인 것을 볼 수 있어요. 닦은 후엔 페트병 뚜껑을 따듯한 물로 한번 헹군 후 다음에 또 사용하면 된답니다.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 하나에요.
4. 양파 올려두기
양파를 그냥 실온에 보관하다가 물러져 그냥 버린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이유는 보관 방법이 잘못 되었기 때문이었어요. 페트병 뚜껑을 활용한 이후로는 더이상 물러 버리는 것이 없어졌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페트병 뚜껑을 위로 향하게 두세요. 그리고 양파 뿌리 부분이 뚜껑 속에 쏙~ 들어가게 해주면 끝이랍니다.
이렇게 보관해 두면 양파끼리 서로 붙지 않고 일정한 간격을 두어 더이상 물러 버리는 것이 없어져요.
5. 국수 1인분 체크하기
국수, 파스타 만들 때 최대 고민! 바로 1인분 양 조절인 것 같아요. 매번 모자르지 않을 까 하다가 많이 넣어 배불리 먹게 되는데요.
이젠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페트병 입구 하나만 준비하세요. 일반적인 콜라, 사이다 등 페트병 입구를 잘라 놓습니다. 그리고 1인분 선에 맞춰 보면? 정말 신기하게도 정확히 일치해요.
이제 먹기 전에 국수나 파스타 면을 페트병 입구에 쏙~ 꽂으세요. 그러면 정확히 1인분을 드실 수 있게 된답니다. 이 방법을 알고나서 더이상 적지도 많지도 않게 국수를 먹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뻐요.
오늘은 그냥 버리기에는 정말정말~ 아까운 페트병 뚜껑 200%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랄께요~~